-
-
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 35만 유튜버 욜로리아의 맛있는 저탄고단 레시피 90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이번책은 욜로리아라는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가지고 계시는 송혜영씨의 두 번째 책이다. 전작인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말들기]의 경우 계산서를 보여주면서, 각 시기별 제철에 나오는 것들을 저렴하게 사서 어떻게 일주일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먹는지의 팁이었다면, 이번에는 기름기 확 뺀 다이어트 식단에 관한 이야기였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이 집콕을 하면서 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살이 붙었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한다. 하지만 마음은 꼭 빼고 싶다고 하지만 칼로리 높은 식단과 운동의 부족으로 감량은 힘들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는데 이번 책은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책은 한마디로 기름의 사용을 자제하고, 탄수화물을 확 빼서 쌀밥이 아닌 꼭 밥이 먹고 싶다면 현미 1: 백미 1의 비율로 만들어 먹을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이 책에서 주로 많이 이용되는 음식 재료는 두부가 많았다. 물론 그렇다고 두부만을 먹는 것이 아니라 채소와 해산물, 참치통조림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의 변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주로 사용하는 두부의 경우도 여러 채소나 방법의 변화로 여러 변신을 통한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의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꼭 볶을 때 오일의 경우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야 인바디의 변화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꼭 알아야 할 것은 식용유보다 발연점이 낮아 불을 낮추어 사용하여야 한다고 일러주고 있다.
또한 아무리 배가 고프거나 입이 심심해도 단것과 밀가루 간식은 피해야 체중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럴 때 어떤 음식을 하여 먹으면 좋은지에 대한 팁도 책에 들어가 있다. 그리고 빵이 먹고 싶은 경우는 식빵이 아닌 통밀 또는 통곡물 식빵을 사용하여 채소와 닭가슴살, 달걀 등 단백질을 집어넣어 활용할 것을 알려준다.
결국 다이어트라는 것이 노력 없이 이룰 수 없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금 알 수 있는 책이다. 그렇지만 가장 자제하기 힘든 음식의 절제에 두기보다는 조금이라도 먹는 것을 건강하게 대체할 수 있는 식단의 변화를 통한 스트레스 수치를 줄이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이번 책의 요지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저자도 책에 이야기한다. 꼭 다이어트는 운동과 병행하여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동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고, 건강한 다이어트식을 알려주는 욜로리아님의 책을 만나 너무 행복하다. 먹는 것 중에서 바꾸어야 하는 것이 쌀의 섭취를 현격히 줄이고, 밀가루를 줄이는 것, 오일을 코코넛 오일로 바꾸어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음식에 대한 큰 제약이 없는 것들이 도전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