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는 먼 옛날의 이야기 이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오는 이야기중 하나이다. 그래서 아이와 같이 읽어보려고 해도 방대한 양과 이야기들로 인해 포기한적이 있다. 하지만 그들의 상상력 속 이야기는 건축물과 조각, 그림으로도 많은 부분이 전해 지고 있으니, 서양미술을 알기 위해서는 꼭 읽어보면 좋은 책이 바로 이 그리스 로마 신화일 듯 하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하면 무엇이 있을까? 우리집 아이들의 경우는 자신의 별자리 이야기를 가장 좋아했었다. 이번 책은 이러한 아이들에게 자신의 별자리 이야기와 글쓰기 실력을 동시에 늘릴 수 있는 교재로 동양북스에서 <초등 4문장 글쓰기 – 그리스 신화 속 별자리>를 편찬하였다.
이 책을 읽다보면 저녁 별자리의 탄생을 통한 각 계절별 별자리의 탄생 이야기를 알 수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이야기속 인물의 관계도도 들어있어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야기속 문장 쓰기와 3가지 질문의 답을 통해 완성한 글쓰기를 하면서 글을 완성하여 성취감도 높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도 넣어서 상상력을 자극하고, 하루 3쪽의 글읽기를 통해 글읽는 능력도 향상 시킬수 있는 교재란 생각이 든다. 스스로 글을 정리하는 것을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중심 글을 문제로 물어봐주니 질문의 답만 엮어도 하나의 완벽한 내용으로 만들 수 있기에 아이들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든다. 그리스 로마신화와 글읽기의 글쓰기의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이번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