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영어의 가장 기본은 영단어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냥 무턱대고 외우는 영단어 과연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을까? 그래서 어원에 대한 연구를 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 듯하다. 어원에도 나름의 규칙이 있기에 단어를 외우다 보면 공통점이 보이기도 하지만 이를 잘 정리해 주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러던 중 <해커스 보카 – 어원편>를 살펴보게 되었다.
구성을 보니 어원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있고 핵심 빈출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해 어원의 원리를 쉽게 그림을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기억을 할 때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체크박스를 바로 아래 수록하여 잘 외웠는지 체크를 통한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해커스 보카 – 어원편>은 접두사, 어근, 접미사로 특히 접미사의 경우는 품사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기에 이를 잘 기억해 두고 공부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뒤에 문맥으로 꽉 잡는 핵심 혼동어휘와 철자가 비슷하여 혼동되는 어휘를 보니 매 시험마다 이에 대한 정리를 해두었다가 시험 전에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뒤의 INDEX의 경우도 알파벳순으로 정리하여 어원이 궁금할 경우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많이 노력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특별 부록 미니 암기장은 학생들이 접미사와 접두사를 표지 날개로 가리면서 우리말 뜻을 말해보기도 하고 영단어를 점검해 보기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만들어져 있었다.
영단어를 공부하다가도 공부하기 힘들 아이들에게 기출도 되지 않는 어려운 단어를 외우다 결국 영어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도 있던데, 이 책은 단어 옆에 기출을 통해 나타난 중요도를 표시해 두어 별이 많을수록 꼭! 외워서 내 것으로 가져가야 함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파생어 및 핵심 표현을 적어놓아 같은 것을 묶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예문의 경우도 실제 수능에 있는 기출 예문이 들어 있어서 더 공부의 효율을 높여주는 것 같았다.
내가 어렸을 적 했던 영단어를 외우는 방법은 외워질 때까지 연습장에 볼펜을 가지고 계속 썼던 깜지라는 것을 하였던 기억이 난다. 그때 이런 어원을 통한 공부 방법을 알고 있었다면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미니 암기 북의 경우 남는 자투리 시간에 공부하여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