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11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10월
평점 :
최신 이슈& 상식 11월호가 나왔네요. 11월은 노벨상이 앞표지를 장식했네요. 매년 12월 열리던 시상식이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고 하던데, 올해에 가장 예상하지 못한 수상자는 미국 여성 시인 루이즈 글릭이라고 합니다. 상실과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치유의 시인으로 불리지만 학계에서 거의 연구가 되지 않은 시인이라서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샀다고 하네요.
올 추석 안방을 뜨겁게 달구워준 70대 가왕 나훈아 비대면 콘서트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있네요. 15년만의 안방 시청자들을 위한 콘서트라 시청률도 높고,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무보수로 이번 공연에 출연해 주셨다는 따듯한 이야기가 들어있네요.
올 한해 경제 용어 중에서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다아는 ‘영끌’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있네요. 5대 시중은행이 마이너스 통장 개설 현황자료에 따르면 20대와 30대가 많이 신규 개설을 했다고 하네요.
탑이슈는 방위비 분담금에 대한 인상 문제에 대한 우리에게 직면한 이야기와 올 가을 충격을 주었던 서해상 실종 공무원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었습니다. 서해 최북단 소 연평도에서 일어났던 일로 해양부 공무원이 북한군에게 피격당했던 일이였죠. 아직 제대로 된 수사와 정황이 없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드는 기사였습니다.
취업 전문서 답게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어요. 직무와 비전을 잘 나타내야 취업이 가능 하 듯이 여러 사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어떻게 어필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합격 논술 신전 연습은 행정수도 세종 특별 자치시 출범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있네요. 논술이라는 것이 많은 연습과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기 위해서는 글의 깊이가 필요한데 이에 대한 준비를 위해 어떻게 답안을 써야 좋은지와 답안 분석에 대한 글이 흥미 있었습니다.
매달 새로운 상식과 이슈를 모아 놓은 이번 책은 한달동안 잘 챙기지 못했던 시사상식을 채워 넣을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바쁜 생활속에서 가끔은 뉴스도 못 챙겨 보는데 이렇게 한권으로 놓친 여러 사건들을 짚어 볼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듯 합니다. 취업과 면접을 위한 분들에게도, 저와 같은 일반인 들에게도, 상식을 넓혀야 하는 대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일 듯 하여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