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렉트론 영웅전 3 (실험키트 별매) - 미지의 행성 ㅣ 일렉트론 영웅전 3
조영선.한정욱 지음, 이영호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과학 컴퓨팅 학습 만화 <일렉트론 영웅전 3권 – 미지의 행성>이 길벗에서 나왔어요. 일렉트론 영웅전은 전기 1편은 회로와 각각의 센서 모듈에 대해 배웠다면, 2편은 전기에 대한 부분과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교과연계를 다루었고, 3편은 자석과 전기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번 행성은 뭔가 이상하네요. 마이트가 갑자기 쓰러집니다. 자철석의 강력한 자기력 때문에 전자장치에 문제가 생기는 이번 행성은 뭔지 시작부터 만만치 않네요. 이곳을 파악하기 위해 이들은 똘똘 뭉칩니다. 그리고 가장 급한 식량의 확보를 위해 바퀴 달린 수레에 모터를 연결하는 일을 합니다. 코딩행성에 도착한 이들의 활약을 볼 수 있는 3편 책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책의 장점은 여러 과학적 지식을 알려주는 읽을 거리가 많이 있다는 것이에요.
초등 아이들이 알기쉽게 전기 자동차의 어려운 개념과 배터리의 종류 등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책 중간중간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부교재인 전자회로 실험 키트는 별도 구매이지만 가지고 있다면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만약 전자 부품이 있다면 아이 스스로 연결해 직접 코딩해 볼 수 있는 교재라 좋은 책인 듯 합니다.

책의 뒷면에는 여러 가지 실험 방법도 들어있어 재료가 있으면 한번 만들어 보면 좋을 듯 하더라구요^^ 종이 스피커 만들기, 가격 게임용 자동 과녁판 만들기 등이 있어 실험 키트를 사서 만들어 보고 싶다고 아이가 이야기 하니 사주려구요. 이런 키트는 별도로 구매하여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책에서 재미있었던 것은 과일로도 전지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다들 아시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 책을 통해 알았는데요. 먹기만 했던 레몬에 구리판과 아연판이 있다면 전기가 발생할 수 있다니 너무 놀랍더라구요.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과학적 개념을 재미있는 만화와 내용을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책이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