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8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최신 이슈&상식 8월호가 나왔네요. 8월은 광복의 달이라 표지에 독립문과 태극기가 겉표지를 장식한 듯 해요.

 

이번달의 탑이슈 두가지는 홍콩보안법이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에서 속전속결 만장일치로 처리되었다는 소식과 홍콩 민주화 인사들의 저서가 도서관에서 사라지고 있는 현대판 분서갱유 사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또한 우리나라의 세계적 스타인 BTS에 대한 소식도 있었습니다. 빌보드를 정복한 아이돌들로 하버드의 경영대학원 교수팀은 방탄소년단과 K팝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는 소식도 있었어요.

 

 

요사이 북한이 대북전단에 대해 선전포고를 하고 며칠있다가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했던 사건들이 있었죠. 갑자기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하는 장면을 보았던 저희집 아이들 많이 의아해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책을 보니 왜 북한이 대북전단에 민감했었는지 설명해 주니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포츠계 소식으로는 철인 3종경기 국가대표 최숙현 선수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선배들과 감독, 팀닥터의 상습적 가혹행위로 결국 목숨을 달리한 안타까운 소식이었는데 이를 통해 어떤 숙제가 남있는지에 대한 여러 꼭지의 이야기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시사용어 브리핑에는 한달동안 화제의 용어가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읽어봐도 좋을 듯 합니다. 드레드 헤어라든지 줍줍 청약, 콜차입 등 전문적인 용어들이 이번달은 수록되어 있네요. 평상시에 들어보지 못했던 지라 공부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우리가 미쳐 놓쳤던 한달 동안의 이슈&상식을 책을 통해 읽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또한 깊이있게 알지못했던 사실들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관심있게 읽고 알아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을 앞두고 시사 상식을 늘려야 하는 분들이나 중·고등 학생들이 수행평가때 시사와 상식에 대한 자료 발표가 많은데 이때 이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