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중등 수학 3-1 (2021년) 중등 베이직쎈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 수학의 기본기를 확 잡아줄

#베이직쎈 이 나왔네요


그동안 쎈은 문제의 수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던

학생에게 희소식이 될 #베이직쎈


초등 수학으로 말하면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책 #베이직쎈





저희 아이는 수학을 좀 어려워 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그동안 개념서를 찾고 있었는데 드디어 찾은 듯 해요.


너무 많은 문제는 아이가 힘들어 했는데

이번 #베이직쎈이 

딱 저희집 아이게게  맞는 책인 듯 합니다.😊



그동안의 쎈이 문제가 빽빽이 많이 있어서

힘들어 하는 아이들의 경우는

이 책 #베이직쎈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문제의 번호도 이어지지 않고

각 단원에서 문제의 번호가 다시 매겨지네요^^




이번 책은 상의 문제는 쏙 빠지고

개념서 답게 하와 중의 수준의 문제로 포진되어 있어요.


수학이 쉬운 아이들 보다는 기본기를 다지거나

어려워 하는 학생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책이라 생각하심 됩니다.


그럼 교재를 살펴볼까요?





그동안 쎈의 A단계에서 빽빽하게 있던 기본 다잡기의 문제가

넓고 보기 좋게 나와 있어서 우선 책이 시원시원해 보이네요.



잘푸는 친구들은 쎈의 경우 이거 패스 하더라구요ㅜㅜ


하지만 저희 아이는 이것을 더 중시 하여야 하기에

지금의 이런 스타일이 더 좋네요^^


그리고 이 책에서는 개념이라는 이름으로 

번호를 매겨서 나오네요.





그리고 쎈의 가장 중요한 문제의

유형을 알려주고 연습시키는 자신감 UP!


기본&핵심 유형을 연습할 수 있네요.

하지만 학교 교과서 수준의 문제들이라

이것만 잘 풀어도 수학 성적은 문제없겠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학교 시험 기출 문제들로 수록되어 있어요.

이것만은 꼭 알자!로

이것까지 제대로 풀어낼 수 있다면

시험 성적은 잘 나올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답안지.

문제

에 대한 전략과 ‘꼼꼼한 풀이와 채점 기준이 명확해서

문제를 보는 방법과 풀이의 과정에 도움을 주는 듯 합니다.




개념 매듭짓기 이것이 너무 좋더라구요.

아이들 브레인 스토밍으로

이번 학기에 배운 내용을 한눈에 정리하는 것으로

이것은 꼭 다 푼다음에 정리하여

고등가서도 보도록 해야 겠어요.

문제의 연산과 기본 핵심 유형을 가지고 갈 수 있는

군더더기 없는 개념서라는 말이 딱 맞는 #베이직쎈

아이들 방학중 다음학기 선행이나

자기 학년은 아니지만 미리 선행을 나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책인 듯 하네요.


개념서를 찾는 다면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