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1 : 유튜브 1등의 탄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1
유경원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알게 된 유튜버 문과 1등 이과 1등이 책으로 나왔단다.

나름 아이들이 좋아할 개그 코드도 가지고 있어서인지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짱이신 분들이다.

이들이 책으로 나온 이상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과연 책은 어떤 이야기 있을지 말이다.

 

이 책의 주인공 문과 1등 김성기는 청산별곡을 주문처럼 외우며, 친구들의 잘못된 표현을 지적질 하는 아이. 이과 1등 신흥 재는 좀 놀던 아이였으나 문과 1등의 도움으로 이과 1등이 된다. 그리고 매일 화학기호를 읊고 다닌다. 전국 모든 1등이 모인 이곳 일등고등학교에 일등을 하는 것이 취미인 밥이라는 나이 불명의 사람과 특별히 잘하는 것은 없지만 글씨를 정말 잘 쓰는 추사체, 네오라는 정체불명의 사람이 입학시험을 치른다




결과는 추사체만 합격이 된다. 이유는 글씨체가 최고 수준이라서이다. 시험에 떨어진 이들 둘은 시험 성적이 좋으니 더 좋은 학교를 찾아가라고 하는 교장 선생님.

 

그리고 시험에 떨어진 이들의 복수의 불꽃이 피어오른다. 일등고를 박살내기 위한 비밀조직을 만들게 되는데 이름하여 2등 연합!! 그리고 학교의 보물 황금 열쇠가 없어지는 사건이 일어나는데.....이는 만점을 받고도 떨어진 네오가 한 일 이었네요. 황금열쇠를 찾기 위해서는 일등고 학생 다섯명이 준비해 둔 테스트를 통과하면 돌려주겠다는 조건을 내겁니다. 과연 일등고의 학생들은 황금 열쇠를 찾아 돌아올 수 있을까요?

 

요새 유튜브가 정말로 아이들에게 인기이다. 그리고 가장 되고 싶은 직업군 1위도 유튜버일 정도니 말이다. 이번 책의 주인공은 공부도 잘하는 문과 1등 이과 1 등답게 내용 중간중간 고사성어, 과학적 지식이 중간 중간에 넣어있다. 그러니 책을 읽다 보면 재미는 당연하고, 지식은 덤인 책인 듯합니다.

 

개성 넘치는 여러 1등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1등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니지만 자신만의 재능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단다.

아무래도 책의 영향? 누구나 사람은 달란트가 있다고 하니 우리 아이도 잘하는 것이 있겠지^^

요새 인기 있는 유튜버를 모티브로 만든 책을 아이와 읽으면서 책 속에 들어있는 홀로그램 카드로 보드게임을 하다 보면 요새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와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듯하네요. 이 책 다음은 드론과 관련된 내용이라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문과 1등 이과 1등의 팬인 우리 아이답게 다음 책도 빨리 보고 싶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