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출판사의 시나공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판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이유는 수험생의 마음은 수험생이 가장 잘안다는 심정으로 간담회를 통해 가장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책이라고 합니다.

또한 올해부터 한국사 시험 고급, 중급, 초급 3종의 시험이 변화되어 심화와 기본 2종이지만 급수체계로 개편되고 시험도 1회 늘어났다고 합니다.

 

책은 총 7마당으로 선사시대, 고대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대사회, 일제감정기, 현대사회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 책은 7일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7마당으로 나누었다고 합니다. 시기별로 매일 한강씩 공부한다면 일주일 동안 1회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 내용은 총 100강으로 이루어졌고 테마별 정리와 그에 따른 기출문제를 통해 어떻게 문제속에서 해결해야 하는지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출 문제를 통해 꼼꼼히 문제를 분석하고 풀다보면 기출문항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알 수 있어 시험을 대비하기 쉽도록 되어있는 책이다. 심화의 경우 5지선다라서 하나하나의 꼼꼼한 분석을 하지 않으면 실수를 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그런지 해설서도 꼼꼼한 분석을 통해 문제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지와 오답해설을 통해 정답을 도출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부록으로 되어있는 <심화공부 이것으로 해봐요!>는 시험장에 가서 시험전에 살펴보면 좋도록 되어 있습니다. 24페이지로 큰 흐름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시나공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판은 기본 역사적인 흐름을 알고 이를 통해 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수험서라 꼼꼼한 내용을 미리 준비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시험대비 방법을 아려주고 있는 책이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최종 점검을 위해 준비서로 옆에다 두고보면 좋은 책이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