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왜 씻어야 돼요? 우리 모두 함께 좋은 습관 1
김정윤 지음, 김성영 그림 / 아주좋은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한해 코로나19로 아이들에게 관심있는 대상이 바이러스라는 단어인 듯 하다. 그래서 학교나 유치원 등에서 많이 알려주시고 손씻기의 중요성, 기침 예절 등에 관해 알려주신 듯 하다. 하지만 아이들은 시키니 할 뿐,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듯 하였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세수하고 손씻기, 밖에 나갔다가 들어와서도하는 손씻기는 왜 필요할까? 어린 아이의 경우 하기 싫어해도 엄마는 손을 씻겨주신다. 이 책의 민종이는 손씻기를 싫어하는 아이이다.

손을 씻지 않으면 나쁜 균들이 폐로 들어가는 것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그러면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고 알려준다. 또한 씻지 않는 손으로 코와 입을 만지면 더러운 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 폐로 들어 가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이런 이물질이 나 올 수 있기에 꼭 팔꿈치로 가리고 해야 함을 알려준다.


또한 급식시간에 친구의 반찬을 먹을 경우 바이러스 균을 옮길 수 있기에 자기 몫만 먹는게 좋고, 귀찮지만 다른 사람과 나를 지킬 수 있는 생활 규칙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설명이 들어있는 책이었다. 쉽사리 사그라 들지 않는 코로나19로 아직 까지도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지만, 서로 개인의 생활 방역 수칙인 손씻기에 대해서는 그 중요성을 꼭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에게 아무리 말해도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주기는 어려웠는데, <손을 왜 씻어야 돼요?>라는 쉽고 잘 설명된 책을 읽어보니 그 안에 모든 설명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들어있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