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어렸을 적 남자 아이들은 로봇이 나오는 만화보는 것을 정말로 좋아했어요. 만화책에서든 티비로든 손에 꼽으라면 꼽을 정도로 몇 편 안되는 만화를 또보고 또보고 했더랬죠. 지금 21세기의 아이들이 보게될 만화는 어떤 것일까 궁금했습니다. 이번 책은 시대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로봇 배틀 만화에요,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 함께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수 있는 AI 로봇 이야기 <강철의 파이터- 로봇사관학교 입학편>입니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정확히 어떤 기술을 말하는건지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어렵죠. 이번책이 이런 어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어려운 과학개념도 내용을 통해 좀더 익숙하게 알 수 있도록 된 책이라 어른인 제가 봐도 재미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강태극이에요.

로봇공학자 엄마와 택견의 최고수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소년 강태극이 로봇 파이터의 산실이자 로봇 공학의 성지라 불리는 로봇 사관학교 입학을 하는 것으로 부터 이 책은 시작됩니다.

태극이는 삼태극 엔진과 기본 뼈대를 바탕으로 만든 성장형 로봇 태극혼을 가지고 있어요.

 



 

강태극의 라이벌은 일본 대표 나카타입니다. 그는 최고가 되기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소년입니다. 나카타가 가지고 있는 로봇은 몸속에 있는 영적 괴물을 바탕으로 미지의 힘을 끌어내 성장하며 싸우는 사무라이 로봇 오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입학한 로봇사관학교에서는 첨단 소재와 다양한 기술이 있는 화려한 격투 현장에서 배틀을 통해 최고의 로봇킹을 가려내는 수업을 하게됩니다. 과연 로봇사관학교의 승자는 누가 될 수있을 까요?

 

엎치락뒤치락하는 상황을 보며 책 속으로 빠져들어 가는 아이를 보며 웃음이 나더라고요^^.

 



 

만화 속 내용도 재미있지만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 할 과학의 개념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고 배울 수 있도록 되어있는 책입니다.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유망한 직종까지 소개되어 있어 그동안 몰랐던 직업의 상식도 생기니 너무 좋네요^^ 로봇사관학교에 입학한 강태극의 활약이 기대되는 책입니다. 앞으로의 미래의 꿈나무인 로봇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