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지 마! 나 퀴즈 책이야
한날 지음 / 제제의숲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집에서만 있어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웃지 마! 나 퀴즈 책이야>에요. 아이들이 코로나19로 집에만 몇 달째 있다보니 핸드폰과 TV를 보는 시간이 많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 것 같아요. 거기다가 밖을 나갈 수 없으니 웃을 일도 적어지죠.

 

표지부터 왠지 신날 것 같아요. 빨리 책을 열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은 총 4개 레벨로 구성되어 있어요.

 

레벨1은 퀴즈 입덕이 가능한 주어진 글자들을 조합해서 답을 맞히면 되요.

 

레벨2는 퀴즈열공으로 주어진 글자 중 몇 글자만을 골라서 답을 맞히면 되요.

 

레벨3은 퀴즈 고수로 정답 글자 수만 알려주고 있어서 생각이 필요하네요.

 

레벨4는 퀴즈 천재의 경우는 역시 최고의 난이도 답게 힌트가 없어요.

 

 

아이들을 위해 만든 책이지만 약간은 아재 개그 스러운 부분이 있어요. 또한 웹툰과 이모티콘 캐릭터 작가로 유명하신 분이라 그런지 그림도 재미있고 문제를 푸는 큰 재미도 느낄 수 있네요. 책을 읽으면서 이건가? 아닌가? 알쏭달쏭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를 주는 아이들 책이랍니다.

 

요새 하루 하루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료한 이때 퀴즈책으로 같이 웃음을 지어보는 것도 즐거운 듯 해요. 책을 읽다보면 답을 찾기위해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동되어야 퀴즈의 답도 나오더라구요^^ 언어유희를 활용한 퀴즈들이라고 가볍게 생각안하셔도 되요. 왜냐하면 이 책을 풀다보면 재미있는 어휘뿐 아니라 일반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만한 문제도 같이 섞여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웃으면서 공부아닌 공부도 된다는 것이 부모로서 좋은 점이네요.

 

 

<웃지 마! 나 퀴즈 책이야>는 웹툰과 이모티콘이 재미있어 때론 그림을 따라 그려보는 재미도 있는 책이라 무료한 시간 아이들과 문제도 풀어보고 웃음도 준답니다. 하지만 그림이 있다고 모든 힌트가 주어지지지는 않아서 레벨이 올라갈수록 어른인 저도 답에 자신감이 떨어져요. 요새 집밖 출입이 힘든시기에 아이들과 재미있게 풀어보면 좋은 책이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