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의 잘 빠진 다이어트 레시피 - 모태뚱뚱 영양사 다이어터 89kg에서 48kg으로!
이보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일년의 계획을 세우죠. 그중 많이 나오는 목표가 다이어트라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끊임이 없는 듯 합니다. 공기만 마셔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다지만, 대부분 잘못된 식단이든, 운동부족 등 여러 원인에 의해서 넘쳐나는 살로 고생하는 일인입니다.^^ 맛있게 먹으면 0kcal 라지만 저는 먹는 족족 살로가네요^^ 먹는 것도 좋아하고, 운동은 그닥 걷는 것 빼고는 좋아하지 않기에 많이 걸으려고 노력하지만 요새는 코로나 19로 바깥 출입도 자유롭지 못한 상태인 듯 해요.

 


 

 

다이어트 약, 원푸드 다이어트, 굶기 등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꾸준함이 안되더라구요. 이왕 한다면 잘 짜여진 맛난 식단과 함께 살 빼고 싶은 일인으로서 다이어트로 무려 89kg에서 48kg 다이어트 성공한 <라미의 잘빠진 다이어트 레시피> 책이 눈길을 사로잡더라구요.

 

 





책표지에서는 너무나 날씬하고 미인이신 라미님도 어릴 때 부터 식탐도 많고, 과거 잘못된 다이어트로 힘든 시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하루 세끼 식단과 운동, 그리고 변화를 기록하고 공유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응원과 함께 라미님의 요리책이 나왔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였고 이번에 책을 출간하시게 되었다네요.

 

라미 다이어트 10가지 원칙이 있다고 하네요^^

 

1. 세 끼 이상 제때 챙겨먹어요

2. 칼로리보다는 영양 성분에 집중해요

3. 채소를 이용하여 푸짐하게 먹어요

4. 외출시 간식을 미리 챙기세요

5. 다양한 조리법과 식재료를 사용해요

6. 적당한 지방과 나트륨 섭취도 필요해요

7. 무탄은 절대금지! 탄수화물 섭취도 필요해요

8. 몸무게보다 눈 바디! 몸무게는 참고만

9. 다이어터보다 헬시어터가 되세요

10. 다이어트를 좋은 기억으로 남기세요

 


 

이 책은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위한 책이에요. 하지만 요리기초 상식인 정확하게 계량하는 법과 샌드위치 포장법, 샐러드 야채 구매법&보관법 등도 알려주고 있어요. 그러면서 너무 반가운 것은 다이어트 10가지 원칙의 3번째 채소를 이용하여 푸짐하게 먹으라고 해서인지 야채를 듬뿍듬뿍 썰어 요리하는 것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음식에 레시피속 재료도 항상 흔하게 있는 요리재료와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음식들이라 따라하기 편할 듯 합니다. 살을 빼야 하는데 왜 이리 음식이 맛있어 보이는지 모르겠어요. 확실히 영양사 선생님이 내신 책이라 영양적 균형과 모양, 맛 모두를 고루 갖춘 음식이네요. 또한 다이어트라고 빵이나 고기를 안먹지 말고 먹으면서 조리법의 다양화로 먹는 즐거움도 있으면서 다이어트 하라고 하십니다. 정말 맛나게 먹으면서 운동하고 야채를 골고루 먹으면서 건강과 체중을 조절해 보고 싶어요. 라미님같이는 안되더라도 10kg 감량 도전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