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 중국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요새 바깥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때에 아이들과 재미난 학습만화로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1 중국>편을 보았어요. 중국은 우리나라와도 가까운 나라이죠. 하지만 요새는 아이들에게 코로나19의 발원지로 더 많이 알려진 듯 해요. 하지만 가깝다보니 우리나라의 역사에 많은 영향을 주고 교류를 했던 나라가 아니였나 싶어요.

 

드래곤빌리지에 나오는 주인공은 드래곤 빌리지 답게 고대신룡, 레이디드래곤, 파워드래곤, 흑룡, 백룡, 프로그드래곤, 라이곤이 이야기 속에 등장합니다. 하지만 학습만화이다보니 재미뿐아니라 책을 읽다보면 중국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책이랍니다.

 

시작은 진시황릉의 병마용갱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진나라의 진시황제는 불로초라는 약으로 불로장생 하려고 했다고 하죠. 이 책의 드래곤도 불로초를 이곳에서 찾아오라고 이야기 하네요^^

 

미래도시 상하이, 지상의 천국 항저우, 중국의 수도 베이징과 천안문, 중국인들의 자부심 자금성과 중국 최대 황실 정원 이화원 등 중국을 여행가면 꼭 봐야할 중국의 유명한 지역과 문화를 드래곤을 통해 소개 하고 있는 책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것을 만화로만 되어 있는 책은 아이구요. 학습만화답게 내용의 중간중간에 아이들에게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나 지리적 정보, 중국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상식에 대해 알려 주고 있는 책이에요.

 

중국을 다녀오지 않았더라도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을 통해 중국의 이곳저곳을 드래곤들과 함께 여행을 다니면서 중국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국의 대륙이 너무 넓다보니 정말 가보고 싶은곳도 알아두어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저도 중국의 몇 곳을 여행하여 보았지만 아직도 가고 싶은 곳이 많이 남아있다는 생각이 이 책을 보며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중국여행 경험이 없는지라 수도인 북경의 천안문과 이화원, 왕푸징을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중국에 대해 알던 모르던 아이들과 쉽고 재미있게 중국을 알아보는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