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3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신 이슈&상식 3월호가 나왔네요. 표지는 오스카상 4관왕으로 온 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사진이 실려있네요. ‘기생충신드롬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이죠. 이번 달도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던 핫한 이슈들이 수록되어 있더라구요.

 

 

이번달 이슈의 인물로는 청소년 환경운동의 아이콘 그레타 툰베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7세의 어린 소녀이지만 정치권과 기성세대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요구하며 20188월부터 매주 금요일 마다 학교를 결석하고 스웨덴 의회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당찬 여학생입니다. 그녀가 더 주목 받는 이유는 기후변화를 부정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과의 설전으로도 유명한 그녀가 앞으로도 환경운동을 위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해 지는 이야기 였습니다.

 

문화계 소식으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나왔어요. 101년 한국영화의 역사와 92년 오스카 역사도 새로 썼다는 기생충은 그동안의 전통을 깨고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받게되었네요. 정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도 행복한 시상소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는 글이었어요,

 

  

시선집중으로 항암에 비염, 아토피까지 치료한다며 만병통치약이 되어버린 동물 구충제의 허와 실에 대한 글이 인상이 남았습니다. 20168월 소세포암으로 3개월의 시한부 판정을 받았던 사람이 한 수의사의 권유로 펜벤다졸을 복용하며 완치 판정을 받은 일이 있었고, 이 사실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관심을 받은 사건이었죠. 그러면서 반려견 구충제의 품귀현상까지 빚어진 사건에 대한 허와 실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기사였습니다.

 

   

이밖에도 시험에 나오는 취업문제 패키지를 통해 기업별 면접 공략, 대기업 인적성 문제, 공기업 NCS 문제, 취업상식 퀴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읽어두면 좋은 기사거리가 잔뜩이네요


우리가 미쳐 놓쳤던 것을 이슈&상식을 통해 일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알긴 알지만 깊이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들도 다시 한번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된ㄴ 책이었어요. 또한 취업을 생각하는 분들이나 중·고등 학생들이나, 시사와 상식을 넗히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두루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인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