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답만보이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1종.2종 공통 - 2020년 최신 개정 / 동영상 문제 QR코드 제공
에듀윌(도로교통공단 문제 제공)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운전면허 시험은 새해 첫 목표로 두시는 분 여럿 있으실 듯 해요. 저 역시 그렇거든요. 아이를 키우다보니 운전을 못한다는 것이 많은 불편함이 따르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운전면허증 학과시험 도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책 이름이 <에듀윌 운전면허 답만보>인 이유는 이 책은 이론 없이 문제와 답이 체크되어 있어요. 그렇다고 이론 설명이 없진 않고요 해설을 바로 아래 수록해 놓은 형식이에요.

따라서 빠른 기간안에 답만 보고 암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더라구요.

 

 

책 앞쪽에는 운전면허 취득 방법과 취득 절차에 대해 자세하게 적혀 있어요.

우선 운전면허 취득을 하겠다고 했다면 이론 공부를 하면서 시험 접수를 해야겠죠^^

요새는 시험이 PC로 보니 PC 조작 요령에 관한 설명도 되어 있네요.

또한 시험이 끝나면 모니터에 바로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니 편한 듯 합니다.

 

 

책을 펼치니 유형별 출제문제 1000문항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의 예상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5유형으로 문장형 문제 / 사진형 문제 / 일러스트형 문제 / 안전표지형 문제 / 동영상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문제와 답이 한눈에 나와서 쉬운 문제는 책 읽듯 가볍게 읽으면 되고, 내가 몰랐던 문제는 유형별로 정답과 해설이 잘되어 있어서 해설을 참고해서 공부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동영상 문제유형은 QR코드 찍어서 볼 수도 있으니 한 번 쓱 보면서 공부하기에 좋은듯하네요.

 

솔직히 처음에는 답이 바로바로 눈에 띄어 불편할 듯 했지만 계속 보다보니 이것이 시간의 단축에 효과적인 듯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1000문제 안에서 시험이 나오기 때문에 책만 잘 읽고 가면 시험은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운전면허의 시작인 필기시험 그리 어렵지는 않다고 하지만 공부없이 무작정 시험장에 들어가는 것은 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듀윌 운전면허 책만 봐도 공부하다보니 제가 모르고 있던 것들이 많이 있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상식에 가까운 문제들도 있어 문제와 답만 쓱 봐도 어렵지 않은 것들도 많이 있지만 교통법규나 자동차의 기능에 대한 부분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종은 70점 이상, 2종은 6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이라고 하니 책 한번만 보고 가도 무난한 합격을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저처럼 운전면허증이 올해의 목표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에듀윌 운전면허 답만보>로 꼭 목표를 이루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