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2 독해 기술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만 많이 읽는다고 모든 아이들의 국어 실력이 쑥쑥 오르는지도 모르겠고,

앞으로의 수능 지문 또한 쉬어질리는 없을거라는 불안속에

천재교육의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만 봐도 독해 DNA로 잠자던

우리 아이의 국어의 세포를 깨워 줄 수 있으려나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의 장점은

첫째, 교과 연계한 제재가 수록되어 있어

배경지식과 교과학습의 역량을 넓혀 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둘째, 단계별로 독해의 기술을 익힐수 있게 되어 있어요.

3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은 독해의 원리를,

2권은 독해 기술을,

3권은 기술 유형을 통한

1 전국연합학력평가 및 모의 고사 비문학 영역의 문제 해결 방법을

미리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셋째, 어휘력을 챙겨 국어의 이해력을 UP 시킬 수 있도록 어휘 학습 미니 어휘집도 들어가 있네요.

 

저희 아이와 같이 공부하고 있는 책은 2권 독해의 기술이랍니다.

 

이 책은 크게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론편은 문장/ 문단/ 글의 단위로 독해 기술을 담아

빠르고 정확하게 글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문장 성분/ 문장을 끊어 읽는 기술/

문장속 정보들과의 관계를 이해하기 / 글의 독해 기술을 통해

글을 읽는 방법과 독해 기술 사용하기를 통한

정보 간의 관계 파악등에 대해 공부 할 수 있어요

 

 

 

실전편은 앞에서 배운 독해 기술을 사용하여

지문을 일고 문단 요약, 지문 구조도 등

기술적 글읽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이 부분은 교과 연계된 국어, 사회, 과학, 수학 기술·가정/예술 등의

지문을 통해 독해 기술도 배우지만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 특히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비문학이 어려운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지문의 정확한 해석능력과

상식이 부족해서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에 있는 지문들은 아이들이 배우는 교과 연계 지문이라

아이들이 교과 배경지식을 쌓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그리고 이 책의 장점 답안지가 너무 친절한 듯 합니다.

이유는 답안지를보면 지문을 분석해 놓은 자습서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부모인 저도 공부한지 시간이 꽤 흘러 지문에 대한 분석력이 약한 편인데,

답안지를 보면 아이가 힘들어 하는 부분을 가르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천재교육이 교과서 출판회사 이다보니

아이들의 눈높이와 교과서에 중점을 두어

교재가 나오니 다른 학습지에 비해 체계적인 느낌이 들어요.

또한 여타 학습지의 너무 어려운 지문이 아니라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지문이라 어렵지 않게 학습을 할 수 있네요

 

교과 내용과 연계로 배경지식도 쌓고

단계별 공부로 독해 기술도 향상에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