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합지졸 초능력단 1 -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상상 고래 8
김정미 지음, 임규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어렸을적 티비를 틀면 초능력을 가진 외국 분들이 나오셨던 적이 있어요. 그것을 보고 있으면, 그분들의 능력에 입을 다물지 못하던 일이 생각나네요. 이번 책은 오합지졸 초능력단이라는 남다른 능력을 가진 초등학생 학교 동아리 모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리더인 천제니는 전교 일등에 4차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투명인간으로 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에요. 천제니는 5년전 실종된 언니가 있어요. 그래서 실종된 언니를 찾고 싶어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모집하게 됩니다. 김열무는 예쁘장한 외모의 SNS스타로 아이돌 가수가 되는 것이 꿈이지만, 툭하면 화를 내어 버럭공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옆반에 통통한 배은찬이란 친구는 과일과 대화를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그래서 될 수 있으면 과일을 멀리 하려고 하는 친구죠.

 

전교 일등 사차원 천제니는 친구 열무와 은찬이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오합지졸 초능력단을 결성합니다. 첫 번째 의뢰인은 멋진 외모의 모범생 김곤으로 화장실에 귀신이 산다며 의뢰를 맡기게 됩니다.

이 문제를 파고 들수록 화장실 소동은 몇 몇이 겪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죠. 쉬는 시간마다 각 층 화장실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거나 아이들이 갇히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가는 것이 무섭다며 기어코 참다가 바지에 오줌을 싸는 아이들도 생기게 되죠. 귀신 따위는 절대도 믿지 않았지만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드는 이번 사건을 오합지졸 초능력단이 어떻게 해결하는지 책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래요^^

 

<오합지졸 초능력단>2018년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동화부분 수상작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다보면 재미있어 아이도 쭉 읽더라구요. 조금은 엉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 글을 쓰신 듯 하네요. 이 책의 천제니의 5년전 실종된 언니를 찾기 위해 결성된 오합지졸 초능력단의 두 번째 활약이 기다려지며 다음편이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