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는 예전 학교 다녔을적 배웠던 적이 있지만 손을 놓은지 너무 오래 되었다. 히라가나와 가타가나의 정도는 알고 있지만 다시 공부해 보고싶어서 보게된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이었습니다.
일본어의 첫 시작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먼저 외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는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탁음과 반탁음도 외워야 겠죠.
그리고 일본어의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매일 학습할 내용이 정리되어있고, 문법을 이용한 활용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면서 문장을 완성해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그리고 일본어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언어든 단어의 암기이겠죠. 이곳에도 알아야 할 필수 암기 단어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챕터의 끝에 단어 암기장을 따로 두어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또한 언어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테스트 문제도 있고요. 그리고 언어는 문화를 이해하여야 더 쉽다고 하죠. 그래서 한걸음 더! 라는 페이지에서는 기억해 두면 좋은 일본어의 특징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30일 완성으로 문법과 단어와 회화를 잡는 책이에요. 회화는 소리내어 자꾸 말해 보아야 한다고 하죠. 보다보니 예전에 공부했던 것들이 기억은 나는데, 다시 공부하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저는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부터 다시 외워보았습니다.
이 책은 명사, 동사를 통한 문장의 사용방법과 활용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일본어가 다른 외국어에 비해 쉽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어순이 같아서 이겠지요. 그러다보니 저가 고등학교 다녔을 적에는 제2외국어로 톡톡히 인기를 누렸어요. 지금은 많이 다양한 언어를 배우거나, 중국어를 많이 들 하더라구요. 하루에 많은 시간은 아니어도 일정한 시간을 두고 공부한다면 일본어의 기초는 쌓일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