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국어.사회.과학 통합본 5-2 (2019년) 초등 디딤돌 통합본 (2019년)
디딤돌 초등전과목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 공부량도 많아지고, 할 것도 많아지죠.

거기다가 평가도 수시평가 체재로 바뀌다보니 단원평가도 보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들 평가가 없다고 그냥 놔둘수도 없죠.

 

 

디딤돌 초등통합본 한 권에는 국어, 사회, 과학이 모두 들어 있어요.

그렇다고 단원평가 문제집처럼 문제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교과서의 개념도 잘 정리 되어 있답니다.

거기다가 그 단원의 꼭 필요한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서 한권만 잘 공부해도 제 학년의 공부는 끝낼 수 있도록 알찬 구성이에요.

 

국어는 이번학기 8단원 구성이네요.

살펴보면 교과서의 작품소개와 배우는 단원의 차례가 되어있네요.

 

우선 교과서 개념 익히기가 나와있어요.

또한 중요한 부분에는 형광펜이 색칠되어 있어요.

옆에는 개념 확인 문제가 있어서 잘 이해 했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답니다.

 

 

 

교과서의 본문과 설명이 충실히 수록되어 있어요.

아래에 문제도 5지선다형, 서술형 문제 등 꼭 필요한 문제들이 있어요

 

 

 

 

또한 각 단원의 끝에는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수행평가 등이 수록되어 있어요.

얇지만 각 단원의 중요한 부분을 건드려주네요.

 

 

저희 아이는 이제 5학년 2학기라 역사를 배우게 되네요.

이번 연도부터 사회는 선사시대가 빠지고 고조선부터 시작하고,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과 6.25 전쟁까지 한학기로 역사 공부가 마무리 되네요.

​한학기에 모든 내용을 압축해서 배우니 배우는 동안 꼼꼼히 공부해 두어야 할 듯 하네요.

 

 

 

사회도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에는 형광색과 별표가 되어 있어 중요도를 알 수 있어요.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과 용어 사전도 있어 어려운 어휘는 뜻을 보면 공부에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개념 확인문제와 실력쌓는 문제가 있어 각 단원에서 꼭 알아가야 할 것을 다지고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단원의 끝에는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로 서술형 수행평가를 대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과학도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에는 형광색과 별표가 되어 있어 중요도를 알 수 있어요.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과 용어 사전도 있어 어려운 어휘는 뜻을 보면 공부에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개념 확인문제와 실력쌓는 문제가 있어 각 단원에서 꼭 알아가야 할 것을 다지고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단원의 끝에는 단원평가 2회와 수행평가로 서술형 수행평가를 대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시험대비북이 한권더 있어요.

혹시 시험이 있으면 시험전에 최신기출유형문제를 풀어보면 좋겠네요.

 

 

 

 

    

개학 전부터 미리 아이와 같이 문제를 풀어보고 있어요.

처음 공부하는 부분이지만 워낙 설명이 잘 되어있어 읽다보면 이해가 된다 하네요.

    

 

국사과 통합본만 있으면 단원평가 수행평가 어렵지 않겠네요.

예습용 복습용으로 딱인 초등통합본.

얇지만 있을 건 다있는 문제집 초등 통합본 국사과 세트라면 5-2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