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과학 5학년 - 참쌤의 교과서 맞춤 비주얼씽킹 학습
참쌤스쿨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점점 학교 시험도 없어지고 단원평가도 사라지고 있네요.

그나마 서술형는 간혹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가정에서는 알 수 없죠.

하지만 자기 학년에서 배우고 있는 교과과정은

잘 익혀두어야 중학교에 가서도

지금 배운것에 더 살을 붙인

과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개념서를 따로 준비하려고 하고 있었는데

이미지 중심의 쉽고 재미난 개념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바로 동아출판사의 비주얼 씽킹 교재에요.

 

 

요새 아이들 공부에 관심이 조금 있으신 분이라면

알고 계실 듯 한 말인데요.

비주얼 씽킹의 뜻은

 이미지(그림)와 글(개념)을 통해 체계화 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공부방법이죠.

요새 학습만화다 유튜브다

그림이나 이미지로 내용을 쉽게 전달받는

매체를 많이 사용하는 아이들에게는

꽤나 효과적인 교육방법중 하나일 듯 합니다.

 

과학이나 사회를 재미 없어 하는 아이들이나

좀 한번 가볍게 훑고 싶거나

짧은 공부시간으로 기초를 잡고 싶다면 좋은 교재입니다.

 

사회, 과학을 개념서 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아이들이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책이 나왔다니

너무 반가워 말이 길어졌네요^^

이 책은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글과 그림으로 만든 책이며

QR코드를 찍으면

참쌤의 동영상을 통해 선생님이

직접 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시기에

이해가 쉽게 되네요.

 

  

  

학년별 한 권씩 비주얼 씽킹 통해

과학적 개념을 잘 쌓아간다면 상급학교를 가서도

과학만큼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네요.

또한 책의 구성이 딱딱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쉽게 공부에 취미를 붙이는 것 같네요.

공부는 다른것과 달리 재미가 있어야 지속성이 생기잖아요.

     

5학년 과학은

물질/ 에너지 / 생명 / 지구와 우주

로 구성되어 있네요.

전체적인 주제 속에 재미난 과학적 개념들을 알아간다면

과학 어렵지 않을 듯 합니다.

    

 

초성퀴즈와 단답형 문제 O,X퀴즈 등의 간단한 문제로

학습에 무게를 확 줄여준 멋진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학습자인 아이들이 배운 것을

과학토론의 경우 주제별 토론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주제에 대한 찬반의 글을 주고, 나의 의견을 생각해 보고 써보도록 하는 코너도 잘 활용한다면 아이들이 과학 토론대회에 나갈 때 큰 도움을 받지 않을 까 싶네요.

 

 

설명을 쓰고 정리하는 연습문제들이 있어 가볍게 확인하며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배경지식을 많이 담아내어  좋아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로

과학에 흥미가 쑥쑥 커져나갈 수 있는 구성의 비주얼 씽킹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집필하셔서 그럴까요?

어려운 과학 내용을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셨어요.

초능력 비주얼씽킹 교재로 공부한다면

학교 공부가 절대 어렵지 않겠어요.

 

    

문제집 느낌이 아니라 과학잡지같다는 우리집 아이!!

그림의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초능력 비주얼 씽킹으로 재미난 과학공부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