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홍콩 마카오 - 2019-2020 최신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수정.김승남.원정아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홍콩 마카오라는 책이 길벗 출판사에서 나왔네요. 워낙 세세하게 알려주는 책이라 홍콩을 여행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네요. 예전에 홍콩은 한번 다녀온 적이 있던지라 책을 보니 더 확연히 연상이 되어 집니다.

 

제일 먼저 저의 눈에 들어오는 곳은 홍콩의 침사추이 지역이에요. 아무래도 이곳에서는 홍콩의 야경과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이 찍혀 있는 스타의 거리와 먹거리 등이 유명하지요. 또한 맛집에 대한 소개도 되어 있네요. 예전에 이 책이 있었다면 좀더 계획적인 여행을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사진으로 꼼꼼히 소개되어 있어서 예전에 갈 곳은 계획하고 갔지만 맛집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계속 초밥만 사먹었던 기억이 나거든요.

 

또한 초보자들에게도 <코스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코너가 있어서 대표적인 곳을 둘러보기 쉽도록 되어 있네요. 갈곳과 추천메뉴, 커피숍, 대중교통 사용법 등 계획을 짜기 어렵다면 이 책에서 소개해준 방법으로 가고싶은 곳을 따라 가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듯 합니다.

 

이 책은 2권으로 되어 있는데 첫 권은 코스에 대한 것이라면 두 번째 권은 홍콩과 마카오에 대한 자세한 숙박과 상점, 명소 등에 대한 하나하나의 사진과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홍콩을 여행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책의 장점중 하나가 대중교통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좋은 듯 합니다. 홍콩의 경우 대중교통이 정말 잘 정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택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시내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한데 그것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너무 좋네요.

 

이번에 책을 읽고 예전 여행에서 못가본 곳을 좀더 가보고, 아이들 있기에 피크트램을 타고 홍콩야경과 아직 가보지 못한 마카오의 성 도미니크 성당과 모테 요새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전엔 이 두곳에서 같은 중국이지만 약간은 생활의 방식이 다르기에 출입국 절차가 까다로웠던 경험이 있는데 이번에 갈때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딤섬은 꼭 중국에 가신다면 꼭 한번 먹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