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개정교육과정 반영,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쏠티북스에서 개정판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책이 나왔네요.

이제 곧 방학인데요. 아이와 수학개념의 정리를 요하던 차에 알게된 책이에요.

이 책의 안에는 필수 개념편과 필수 문제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사용하기 나름이겟지만 빠른 선행을 위한 친구나, 고등수학을 배우기에 기초를 필요로 하는 경우 보면 좋은 책 같아요. 물론 집에다 비치해 두었다 부족한 부분을 다시 살펴보는 개념책으로도 좋을 듯 하구요.

 

이책은 크게 5부분으로 되어있네요.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 확률과 통계/ 기하로 크게 분류되어 있어요.

 

  

 

필수개념의 경우 첨삭이 들어가 있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스피드 체크 문제는 필수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코너로 수학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구요.

 

 

필수문제는 기본 개념 보다는 조금더 응용이 들어가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로 되어 있어요. 이 부분은 책의 개념서 뒤에 바로 이어져 수록되어 있구요. 소 한단원의 내용마다 한페이지씩 할애하여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개념 99개를 3주 안에 끝낼수도 있다는 매력을 가진 교제네요. 그러려면 하루에 4-6개의 필수개념을 꼬박꼬박 공부한다면 방학때 한권 거뜬히 풀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답안지도 답만 주어지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문제 한문제에 대한 풀이 과정이 있어서 잘 모르는 것은 찾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간혹 문제집의 경우 쉬운 문제는 답만 주어져 모르는 것을 확인 하고 싶을 때 답답해 지는 데 이 책은 설명이 잘 되있어 너무 좋은 교재라 생각되어 집니다.

 

기말고사가 막 마무리 되었네요. 이번주는 좀 쉬게 하고 다음주 부터는 아이와 중학수학 총정리로 중학 수학을 훑어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