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5-2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 수학 연산 매일 미루지 않고 하루 1장 풀기로 아이와 약속했어요^^

수학 공부 무엇이 중요할까요?

저는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다 보면 연산의 중요성이

학년을 올라갈수록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연산이야말로 수학의 기본이요

바탕을 이루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큰아이 키울때는 다음학기 수학공부를 준비시키기 위해

제일 먼저 한 일이 다음학기 참고서 풀리기였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도 물론 잘못된것은 아니지만

수학연산 교재를 먼저 선행하여 워밍업 해주었다면

좀더 수학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둘째를 키우면서 다음하기 준비는 연산교재부터 들어가네요.^^

 

이제 다가오는 5학년 2학기는 무엇을 준비하여야 할까요?

올림- 버림 - 반올림에 대한 것을 배우게 되네요.

또한 분수의 곱셈과 소수의 곱셈, 평균이 나오네요.

이제 정말 수학의 기초 막바지 단계에 다왔다는 생각이 확드는 단원들입니다.

저는 아이와 공부하기 전에 아이에게

부담없이 하고싶은 양을 이야기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이는 하루 한 장 이라면

꾸준히 학습할 수 있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큰 욕심 안내고 아이의 의견 반영하여

하루 1장씩 연산을 풀기로 하였습니다.

 

5학년 2학기 초등연산문제집 시작은 올림이네요.

처음 올림을 배우기에 어떻게 푸는지 방법을 알아야겠죠.

그래서 학습내용을 아이와 같이 읽어보며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후 원리를 스스로 익히기 위해 풀어보도록 하였습니다.

 

개념 설명이 아이가 이해기 쉽게 설명되어서인지

쉽게 풀어주었네요^^

하루 한장이라 부담도 없으니 집중하여 금방 풀어 주었구요.

 

적용단계는 학습 내용을 잘 알고 있는지 다시 연습을 해보는 단계랍니다.

학습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꺼라 보이네요^^

평가는 학습내용을 토대로 한 단원의 내용을

다시 종합적으로 확인하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수학 연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성이죠.

따라서 시험을 볼 때 아이들이 가장 흔히 하는말

“실수로 틀렸어ㅠㅠ”

정말 몰라서 틀렸다면 화도 안나겠지만 실수라니....

실수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초석은 바로 수학 연산인 듯 싶습니다.

아이들 초등 4학년과 5학년만 되어도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이 늘어난다 하잖아요.

하지만 많은 양이 아니라 적은 양이라도

아이와 약속을 정하고 푼다면

수포자의 길에서는 멀어져 있을 거라 믿어요.^^

또한 쉽지만 알찬 공부를 매일 해간다면,

초등수학의 기초는 튼튼히 쌓여있게 될꺼라 믿습니다.초등연산문제집 동아출판 초능력 수학연산과 함께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