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혁명
스가야 신이치.민진홍.경광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만 해도 꿈을 물어보면 과학자, 대통령, 선생님이 주를 이루었던 것 같다. 하지만 요새는 초등학생들이 동경하는 직업이 유튜버라고 한다. 아이들을 통해 알게 되었지만 초등 아이들도 자신의 끼를 발휘하는 유튜버를 종종 보곤한다. 그렇다면 그런 유튜브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게 되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최다 검색엔진은 네이버나 다음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세계의 최다 검색엔진은 무엇일까? 1위는 구글이며, 2위는 바로 유튜브라고 한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유튜브는 구글의 자회사 이기 때문에 구글과 검색이 연동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시작은 구글계정 만들기로 시작한다. 그다음이 유튜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 그리고 유튜브의 저작권 침해 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으며 유튜브 상위 노출 핵심 스킬을 알려 주고 있다.



비지니스의 천재라고 불리는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사람이 모여드는 장소만 만들면 나머지는 간단하다. 돈을 버는 것은 그 후에 생각하면 된다. 우선은 사람을 모으라" 라며 비즈니스에서 고객모집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다.(12-13페이지) 그렇다면 그 방법은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손 쉬운 방법이 바로 무엇일까?



바로 유튜브인것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싶은 점은 장사보다도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마케팅 비용을 가장 적게 쓰면서 나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유튜브를 사용할 것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요새는 알고자 하는 지식, 뉴스 기사, 요리 방법, 악기 다루는 방법 등 우리의 실생활에서 자료를 찾기위해 유튜브를 하루에도 여러번 사용하는 나를 발견한다. 아마 더 발전된 검색엔진이 나오기 전까지는 아마 유튜브의 시장은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것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사람에게 사용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