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곤충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3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에서는 14종의 반려곤충 후보를 소개합니다.
저마다의 역할이 있는 개미부터 누에고치에서 명주실을 얻을 수 있는 누에, 머리에 멋있는 뿔이 있는 장수풍뎅이,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는 반딧불이까지. 이외에도 무당벌레, 흰점박이꽃무지, 배추흰나비, 물방개, 장구벌레, 게아재비, 사슴벌레, 메뚜기, 사마귀, 하늘소도 만나 볼 수 있다.
반려 동물 이라는 말은 자주 사용하지만, 반려 곤충은 생소하지 않나요?
숲속 버브버그 캠핑장에 나타나 한가족. 차니와 예니. 이 캠핑이 끝나면 차니는 아빠와, 예니는 엄마와 살게됩니다. 쌍둥이 차니와 예니 쌍둥이는 함께할 추억을 만들기 위해 숲속으로 여행을 가서 찾게되는 곤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캠핑장에서 보내면서 서로 더 가까워지는 차니와 지니가 각 곤충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게 해주네요.
어른인 저도 곤충의 이름도 몇개 모르고 관심도 적었는데 이 책을 아이와 읽다보니 또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이 책은 반려동물에 대한 책이라 키울때 필요한 물건에 대한설명과 채집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지금은 추운 겨울이라 못하지만 따뜻한 계절이었다면 울 아들도 채집통 들고 뛰쳐나갔을듯 하네요♡

그리고 각 곤충을 설명해준후 각 곤충을 키웠을때 좋은점과 생각해 볼 점을 알려주어 내가 키우기에 적합한지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