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플러스 6권 초등 수학 3-2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쏙셈 플러스 (2026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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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서제공
[하루한장 쏙셈 플러스 : 연산 응용력 키우기]

✔️ 미래엔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학습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Q: 출판사에서 하루에 125권의 책을
인쇄합니다 이 일을 6일 동안 계속했습니다
출판사에서 만든 책은 모두 몇 권일까요?

이처럼 문장으로 나오는 문제는 단순한
연산 문제보다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다
연산 문제도 처음부터 쉬운 건 아니었을텐데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연산 문제가 익숙해지면서
잘 풀 수 있게 되듯이 문장으로 된 서술형
문제도 풀이과정을 반복하여 연습하다 보면
두려움이 없어지고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이러한 자신감을 높여줄 [하루한장 쏙셈 플러스]
이 책은 주제별 2일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1일차는 주제별 개념을 확인하고 확인한 개념을
기본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점검한다
주제별로 가장 단순한 문장제를 [문제 이해하기
→ 식 세우기 → 답 구하기] 단계를 따라가며 문제풀이의
기초를 다져본다
✏️ 2일차는 1일차 학습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문제 중에서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문제를 선별하여 난이도별로 구성된 여러 문제를 풀어본다
창의력을 키우는 수학 놀이터로 하루 학습을
마무리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 차례를 살펴보면
<곱셈>
1주1일 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1주2일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1)
1주3일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2)
1주4일 십의 자리, 백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1)
1주5일 십의 자리, 백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2)
2주1일 (몇십)×(몇십), (몇십몇)×(몇십)(1)
2주2일 (몇십)×(몇십), (몇십몇)×(몇십)(2)
2주3일 (몇)×(몇십몇)(1)
2주4일 (몇)×(몇십몇)(2)
2주5일 올림이 한 번 있는 (몇십몇)×(몇십몇)(1)
3주1일 올림이 한 번 있는 (몇십몇)×(몇십몇)(2)
3주2일 올림이 여러 번 있는 (몇십몇)×(몇십몇)(1)
3주3일 올림이 여러 번 있는 (몇십몇)×(몇십몇)(2)
3주4일 단원 마무리
<나눗셈>
3주5일 (몇십)÷(몇)
4주1일 내림이 없고 나머지가 없는 (몇십몇)÷(몇)(1)
4주2일 내림이 없고 나머지가 없는 (몇십몇)÷(몇)(2)
4주3일 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없는 (몇십몇)÷(몇)(1)
4주4일 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없는 (몇십몇)÷(몇)(2)
4주5일 내림이 없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1)
5주1일 내림이 없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2)
5주2일 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1)
5주3일 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2)
5주4일 나머지가 없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1)
5주5일 나머지가 없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2)
6주1일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6주2일 맞게 계산했는지 확인하기
6주3일 단원 마무리
<분수>
6주4일 분수로 나타내기
6주5일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1)
7주1일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2)
7주2일 여러 가지 분수(1)
7주3일 여러 가지 분수(2)
7주4일 분수의 크기 비교
7주5일 단원 마무리
<들이와 무게>
8주1일 들이 알아보기(1)
8주2일 들이 알아보기(2)
8주3일 무게 알아보기(1)
8주4일 무게 알아보기(2)
8주5일 단원 마무리

✏️ 학습후기
연산의 기본이 되는 곱셈 단원을 학습해 보았는데
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X(한 자리 수)는 각각의
자리에서 차례로 곱한 수를 쓰면 되고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의 문제를
풀 때는 자리값(일의 자리, 십의 자리, 백의 자리 등)과
덧셈의 원리를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한 자리씩 곱하고
올림은 다음 자리에 더해서 계산하면 된다

1️⃣ 다음 수 중에서 2개를 골라 곱한 값이 864가 되도록 하세요

👉🏻 □ × □ = 864
( 18, 24, 36, 48 )

24
× 36
------
144 (24×6)
720 (24×30)
------
864


2️⃣ 아래 숫자 카드를 한 번씩만 사용하여 곱이 가장 큰
(세 자리 수) × (한 자리 수) 곱셈식을 만드세요.
[ 2, 4, 6, 9 ]

👉🏻 한 자리 수에는 가장 큰 수 9를 넣고
세 자리 수는 남은 2, 4, 6으로
가장 큰 수 만들기→ 642

642 × 9 = 5778

642
× 9
----—
5778



3️⃣ 다음 수 중에서 일의 자리가 0이 되도록 두 수를
골라 곱하세요. 그리고 곱이 560이 되도록 하세요.

( 14, 28, 35, 40 )

👉🏻 일의 자리가 0이 되려면 40이 포함되어야 함
40 × 14 = 560

40
× 14
------
160 (40×4)
400 (40×10)
------
560


이와같이 여러가지 수 중에서 가장 작은수와 큰 수를
곱하거나, 수 카드를 한 번씩만 사용하여 곱셈식을 만들기,
(몇) X (몇십몇) (몇십몇) X (몇십) 계산하기 등 변형된
여러 문제들도 반복적으로 풀어보며 곱셈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으면 한다

연산으로 된 문제보다 문장제 형식의 문제를 많이
풀어봄으로써 특정 문제가 아닌 어떠한 문제를 만나도
스스로 풀어보려는 힘이 생길 것 같다 남은 방학도
쏙셈과 함께 수학 실력을 쑥쑥 키워보도록 해야겠다
체험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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