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 - 스테이블 디퓨전·미드저니·챗GPT
김한재 지음 / 성안당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이 기술이 발전이 이렇게 많이 됐다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2024년에 이렇게 발전했는데 나중에는 얼마나 상용화가 될지 기대되는데요. 한편으로는 인간의 고유영역인 창작활동도 AI가 대체해 오히려 AI가 만든 작품이 더 뛰어나면 어떻게 될까 하는 걱정도 듭니다. 그렇게 된다면 인간은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인간의 일자리를 모두 빼앗을 수 있는 AI.

 

이 책의 추천사 6번을 보니 저와 같은 고민을 한 분이 있는 것 같에요. “인간이 인공지능에 지배당하는 것이 아니라 잘 활용하고 실천하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로부터 인간을 해방을 해 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오히려 단순하고 반복적인 것을 인공지능을 통해서 근로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스테이블 디퓨전, 미드저니, GPT를 활용해 만화와 웹툰을 제작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었는데요. 스테이블 디퓨전 외 다른 것들도 다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이미지를 한번 만들어봤는데요.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을 한 페이지씩 따라한다는 생각으로 해봤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순식간에 만들어 내니 정말 편리했습니다.

 

가장 편리하게 느꼈던 것은 프롬프트를 적용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었는데요. 이 책의 예시에도 나와 있듯이 원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프롬프트로 넣어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웹툰 제작시 캐릭터 이미지 생성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캐릭터에 대한 프롬프트를 넣기만 하면 창의적으로 다양한 캐릭터 이미지가 나와서 그걸 수정 보완해서 자신의 웹툰 캐릭터를 제작하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한번 만들어낸 캐릭터를 반복해서 생성낼 수 있어서 손으로 직접 했던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소설을 쓸 줄 아시는 분이라면 생성형 AI를 통해서 웹툰도 도전해봐도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강동대학교 만화에니메이션콘츠과 교수인 김한재님이 작성했는데요. 현재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빠르게 알려줘서 고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