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마이클리시 대표 “마이크 황”님의 신간도서가 나왔네요. 출간일은 2023년 12월 14일입니다. 그 동안 40권이 넘게 영어책을 출간하였기에 이번 책은 그간의 출간 노하우가 최대로 반영된 새책이니 더 기대가 됩니다. 저자분은 독자들이 꿈에 그리던 책을 찾은 기쁨으로 유레카가 떠오르길 기대하며 책 제목도 “유레카”로 지은 듯합니다. “유레카”는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말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앞서 말한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꿈에 그리던 그리던 유레카 같은 책과 중의적인 뜻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의외로 끝까지 읽는 영어책이 드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부를 하기 위해 부푼 희망으로 책을 구매하지만 결국 끝까지 읽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자분이 생각하는 자신에게 딱 맞는 영어책이 이 책이 되길 바라며 끝까지 읽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책에는 총 200곡의 팝송이 수록되어 있었는데요. 팝송으로 영어회화를 익히는입니다. 팝송은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1학년 수준으로 많이 구성했다고 합니다. 다만 가사도 일종의 시라고 생각해서 비유적인 표현이나 어려운 어휘도 나오지만 저자분이 알기 쉽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유쾌하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팝송 가사 한 단어 한 단어 영어를 한국어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발음을 한국으로 쓴 내용 오른쪽은 뜻 해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큐알을 찍으면 노래도 나오기에 유튜브로 발음을 연습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특히 강의식으로 되어 있지 않고 노래를 흥얼흥얼 거리면서 쉽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책인듯합니다. 가사를 하나하나 곱씹으면서 팝송을 들어보니 이렇게 가사가 좋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팝송으로도 문학적인면까지 공부할 수 있다니 의외의 장점이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서 영어를 배우려는 성취를 이루길 바래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