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리셋
주이슬 외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함을 유지하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의 바램일 것 같다. 그래서 건강 리셋이라는 책 제목과 13명의 책 쓴 사람들의 이름이 들어가 있어서 각각의 건강을 지키는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서 살펴보게 되었다. 13명의 작가에 걸 맞게 13개 이상의 각자 나름의 건강을 리셋하기 위한 노하우가 들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딱 한 가지만의 노하우가 들어가 있는 책이었다. 그건 바로 독일 피엠 쥬스를 마셔라이다.

 

13명의 사람들이 독일 피엠 쥬스를 먹고 그 효능과 효과를 적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요즘 블로그에 제품 체험담이나 후기에 대해 쓴 글이 있는데 그런 제품 후기가 종이 책으로 기록되어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나도 이 책을 살펴보고 네이버에서 독일 피엠 쥬스를 검색했다. 분말 형태를 물에 타서 먹는 것이었다. 요즘에는 제품 후기도 종이 책으로 나오나 보다. 그렇지만 책 가격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제품 체험 후기를 18000원으로 판다는 것은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걸어다니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전단지를 나눠주거나 소책제를 주는 경우가 가끔이다. 또한 블로그 후기를 읽는데 돈을 받고 팔지는 않는다. 이 책은 정확하게 독일 피엠 쥬스의 후기만을 기록한 책이기에 어쩌면 목적이 분명한 홍보책자라고 생각되는데 자신의 광고를 홍보하는데 18000원을 주고 판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너무 안타깝다고 생각이 들었다.

 

물론 바쁜 현대인들에게 채소와 야채를 갈아서 균형 잡히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 그래서 간편한 분말형태로 독일 피엠 쥬스처럼 균형잡히게 영양소를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정보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분말형태로 쥬스를 만드는 제품은 독일 피엠 쥬스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서재걸의 해독쥬스도 알고 있고 뭐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는데 이 책은 유독 독일 피엠 쥬스후기만 들어가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아 맞다. 그러고 보니 서재걸의 해독쥬스로 책이 있었지. 물론 공짜가 아니었다. 위에 안타깝다고 생각했던 책 가격은 뭐 다른 제품들도 그렇게 홍보하는 경우가 있으니 당연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하루 영양소를 꼭꼭 챙기는 건강한 습관을 가져보길 기대해 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