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몸 공부 14살부터 시작하는 시리즈
니콜라 모건 지음, 김인경 옮김 / 뜨인돌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 “14살부터라는 단어에서 성교육을 시켜주는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책을 찬찬히 읽어보니 이 책은 성교육을 해주는 책이라기보다는 전반적인 몸에 대한 공부를 해주는 책이더라고요. 아이 사이즈 몸에서 성인 사이즈 몸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14살이라는 시점에서 앞으로 성인사이즈 몸을 어떻게 하면 잘 건강하게 관리하며 살지 알려주는 내용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저자분도 이 책을 통해 생기 있는 삶을 살고, 좋은 음식을 먹고, 몸을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가꿀 수 있는안내서라는 목적으로 썼다고 나와 있습니다.

 

14살 몸 공부하면 성교육만 고정관념으로 갖고 있었는데 성교육 말고도 전반적인 몸교육이 필요한 시기가 맞네요. 저자인 니콜라 모건은 영국 대학교에서 철학과 고전을 공부하고 교사로 근무하다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세계 각 지역을 다니며 청소년의 뇌변화 스트레스 온라인 생활 독서 등 다방면으로 14살의 변화에 실질적인 해법을 주는 강사인듯합니다. 그래서 책 내용도 남녀 성의 구분이 아니라 인간적인 관점에서 몸의 변화에 대응하는 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건강하게 관리할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의 쓸모에 대한 내용도 나오는데요.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 공부하라고 하면서 다른 친구들은 잠도 줄이고 시험공부한다는 말을 종종 들었던 적이 있는데요. “은 한갓 시험공부를 위해 줄여야 할 대상이 아니더라고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하는 것처럼 잠도 필수적인 요소더라고요. 14살하면 남녀 구분해서 몸교육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인간의 몸이라는 관점에서 몸공부를 자연스럽게 구술한 점이 이 책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몸에 대해 긍정적 관점이 몸 공부의 시작이네요.

 

[이 글은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14살부터시작하는나의첫몸공부 #니콜라모건 #김인경 #뜨인돌 #중학교1학년 #남녀몸공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