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진로교육 푸른들녘 교육폴더 12
이옥원 지음 / 푸른들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요즘같이 빨리 변화하는 현실 속에서는 미래를 예측하기 더 힘들잖아요.

미래인재를 기르고 있는 각 가정의 부모님들은 참 걱정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 주기 위해 미래진로교육이라는 책이 쓰여진 것 같습니다.

총 페이지 수는 400페이지 정도 합니다. 저자분이 미래인재에 대한 교육에 대한 많은 애정과 관심이 페이지 수로 먼저 증명되는 것 같네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어마어마한 미래의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미래에는 이런 직업이 있을 것이라는 346장 거기다 7장에 미래의 핵심역량 설명까지 되어 있더라고요.

2023년 대학교라는 개념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요즘 쇼미더머니11을 즐겨 보고 있는데요. 이번 쇼미더머니11의 우승자는 이영지가 되었습니다. 쇼미더머니 시즌 중 최초로 여성래퍼가 우승자가 되었는데요. 이영지는 수능시험을 안 본 걸로 유명하죠. 더욱이 대학교를 갈 생각을 애초부터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학교를 꼭 다녀야 한다고 생각하고 12년동안 공교육을 열심히 받았던 저와는 정반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의 222페이지에서 대학이 사라지고 있다.”고 하면서 충북대는 올해 2022학년도부터 졸업앨범 제작을 중단하겠다고 공지했다고 합니다.

저도 졸업앨범 찍고 싶지 않아서 사진도 안 찍고 앨범도 안 샀는데 아예 대학 졸업앨범을 제작하지 않겠다고 하니 선택의 기회조차 없어졌다니 대학과 대학졸업이라는 개념이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대학에 대한 개념이 사라진 사회에서 더 미래세대를 교육하는 학부모들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하나 막막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막막함을 앞서 얘기했듯이 이 책에서는 미래 직업의 정보를 많이 알려주면서 그에 맞는 능력을 기르는 것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미래직업전망연구소에서 1위 직종으로 데이터 분석가, 2위는 통계 전문가, 3위는 정보보안 전문가 나머지도 궁금하시죠. 이 책의 280페이지에 나와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 예측 미래 직업으로는 윤리기술변화사라는 직업이 있네요. 디지털 문화해설가 등 인문학적인 소양이 필요한 직업도 있습니다. 공학만 일색일 미래 직업만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인문학도를 필요로 하는 직업도 많이 있더라고요,

다양한 직업을 알고 있어야 무엇을 할지 선택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양한 미래직업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