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러브 - 조건 없는 사랑을 찾고, 충만한 관계를 만드는 진실
그레그 베어 지음, 최이규 옮김 / 러브잉크 / 2022년 7월
평점 :
“러브 잉크 출판사”의 첫 번째 책 응원합니다. 러브잉크에서 두 번째로 출간 준비 중인 책도 응원합니다. 이 책은 “조건 없는 사랑”에 대한 실천서입니다. “조건 없는 사랑”을 경험해 본적이 있나요? 모든 관계에는 조건이 필요한데 “조건 없는 사랑”이라니 정말 한심하고 말도 안 된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하지만 “조건 없는 사랑” = “무조건적인 사랑”은 진정한 행복과 마음의 안식을 전해 줍니다. 종교를 빼고 이런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책은 이 책이 유일하다는 생각이 되네요. 그래서 앞서 이 출판사의 첫 번째 책 “리얼 러브”의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무조건적인 사랑을 대표하는 책은 아마 “성격책”이 아닐까요? “네 이웃을 내 몸 같이 사랑하라.” 예수님은 지구에서 몇 안 되는 귀인이잖아요. 그의 행적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뜻을 기르려는 제자들도 많고요. 지금까지 기독교가 성장하는 큰 이유는 “믿음, 소망, 사랑” 이잖아요. 무조건적인 사랑을 배우기 위해 종교를 떠나서 배울 수 있는 이 책이 참 귀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봅니다. 무조건적인 사랑 하나를 잘못 섞어서 무수한 사이비 종교가 탄생할 수도 있는데 말이죠. 사랑 운운하면서 사이비 종교가 무수하게 많이 있잖아요. 의외로 종교를 가진 사람들이 성폭력이나 강성 정치행위를 하는 사람도 많이 봤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에서 종교란 세금 없는 불로소득의 천국이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뭐 몇몇 종교 단체는 양심적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종교단체는 자신의 밥벌이를 위해서 다양한 부동산 축적도 제대로 하잖아요. 가장 노른 자 땅에 100억대의 교회 건물이 즐비한데 순수한 종교활동으로 가능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걸 그냥 믿는 신도들이 순진한 거 아닐까요? 종교 생활은 하지 않더라도 무조건적인 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정말 필요합니다. 아마 경험해 보신 분들은 오히려 이기적인 인간이기에 그 달콤한 사랑을 맛보기 위해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 것입니다. 그런 실천을 하는데 이 책이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종교단체에 들어가서 배우는 것보다 이 책이 더 정직하며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가르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앞서 말했듯이 “러브 잉크 출판사”의 첫 번째 책 “리얼러브” 출간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러브잉크에서 두 번째로 출간 준비 중인 책도 응원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