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밥 프록터 부의 확신 -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조성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이 책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했다. 소장하기에 딱 좋은 양장판으로 나와서 더 마음에 든다. 대부분의 인간은 뇌를 10%이하만 사용하고 생을 마친다고 한다. 인간의 뇌를 20% 30% 정도 더 활용하고 죽는다면 아마 그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렇게 잠재된 뇌와 의식을 깨워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도 이런 책이 그것에 대한 현실적인 실천방안을 소개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믿는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책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나는 한다.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꾸면 인생이 변한다고 한다. 생각의 패러다임을 삶 속에서 실천하면서 바꿀 수 있을까? 생각을 바꾸고 그대로 행동한 다는 것은 참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책을 읽어서 그때그때 생각이 바꾸지만 그것이 꾸준히 나에게 체화되면서 실천의 영역까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천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운명을 지배하는 무의식의 습관, 패러다임에 대해 첫 장에서 소개하고 있다. 습관과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생각하면서 의식적으로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인생의 시간의 대부분을 무의식적인 습관으로 채워진다. 시간이 쌓이는 것에 대한 무서운 힘을 아는 사람이라면 습관적인 삶의 태도가 얼마나 많은 것을 좌우할지 더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습관을 바꾸고 싶지만 습관을 바꾸면서 사는 사람은 없다. 습관을 바꾸려고 노력한 적이 있는가? 이 책은 습관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다양하게 말하고 있다.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습관적으로 실천할 방법에 대한 것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누구나 아는 매일 감사한 것을 10가지를 써라 라는 규칙도 들어있다. 원하는 삶이 있다면 패러다임을 바꾸고 바뀐 인생을 사시길 바래본다. 사는 대로 사는 사람이 아니라 원하는 대로 사는 사람이라면 이런 종류의 책은 한 권 정도 소장해도 참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