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쥬비스 미라클 - 쥬비스 다이어트는 어떻게 신화가 되었나?
조성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3월
평점 :
쥬비스 미라클 유명한 다이어트 회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여름도 다가오고 점점 옷도 짧아지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게 되는데요. 코로나로 외출이 많이 힘들어지는 시기인 만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부 제목이 “쥬비스 다이어트는 어떻게 신화가 되었나?”라고 되어 있잖아요. 그래서 신화가 될 정도로 쥬비스 다이어트만의 숨겨진 비법이 이 책에 숨어 있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한 비법보다는 다른 비법이 숨겨져 있더라고요.
요즘 잘 나가는 여성 CEO들이 많은 것 같아요. 마켓컬리로 유명한 켈리 최님. 이번에는 쥬비스 다이어트의 조성경님입니다. 국내 여성 CEO들이 이렇게 책을 내는 것이 매우 반갑습니다. 남성들에 비해서 여성 창업가의 성공 스토리는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요. 이 책은 창업에 특화되어 개인 체험담을 자세하게 녹여놓았더라고요. 여성 창업가를 희망하는 분이라면 이 책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작은 가게 다이어트 창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AI컨설팅의 시작으로 푸드 사업과 모바일 앱 서비스, 찾아가는 앳홈 서비스 등 스케일이 다른 창업을 하신 분이니까요.
작게 구멍가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케일 크게 확장하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5000만원으로 시장한 다이어트 가게가 2500억 하는 회사가 되어서 많은 직원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고 재미있었던 장은 3장과 5장이었습니다. 3장의 비즈니스는 프레임이 다 했다에서 색다른 창업 소스를 발견했고요. 5장에서 쥬비스는 왜 AI 회사가 되었을까에서 이렇게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기획력이 좋았습니다. 소소하게 구멍가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의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큰 가게 여성 CEO가 많이 탄생하길 바랍니다. 통 큰 여성 CEO가 되길 원하신다면 이 책 읽어보면 재미있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