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 부동산 고수가 족집게 과외처럼 짚어주는 경매 필수 지식과 투자 비결
유근용.정민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작인 왕초보도 바로 돈 버는 부동산 경매의 기술이라는 책도 잘 팔렸는데요. 비즈니스 북스 출판사에서 따라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수익 실현편이라는 후작이 나왔네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은 다들 부동산 재테크에 진심이잖아요. 특히 경매 분야는 경락 대출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살아있어서 경매에 대한 정보는 귀하다고 생각됩니다. 경매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권리분석은 어떤 부동산을 사던지 알아야 하는 정보인데요. 경매 관련된 도서에서는 권리분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들어있어서 배우는 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도 “3초 만에 끝내는 초간단 권리분석이라는 페이지로 핵심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네요. 말소기준권리를 빨리 찾으라고 요령을 알려주네요. 특히 말소기준권리는 근저당, 가압류, 담보가등기, 경매개시결정등기, 배당요구한전세권 중에서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45페이지의 도표를 보면 더 초간단하게 알 수 있겠는데요. 임차인이 있는지 여부 확인. 대항력이 있는 임차인인지 확인. 보증금을 임차인이 받을 수 있는 여부 확인해서 안전한 물건이지를 판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임대차보호법이 강력하니 경매에서 임차인의 대항력에 대한 확인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1장은 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핵심이론에 대해 설명했고요. 나머지 장들은 부동산 물건에 따라서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실수요 초보자들에게는 2022년 경매 괜찮을 것 같다고 하네요. 그 이유로는 2021년에 경쟁자가 많이 정리 되어서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넘치는 유동성과 부동산 법인 참여로 일반인이나 초보자가 낙찰받기에는 참 어려운 일이었는데요. 지금은 부동산 규제가 심하고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부담이 심하니 아파트와 빌라 투자의 경쟁자는 정말 많이 줄었다고 생각되네요. 부동산 거래를 해보지 않았던 사람이거나 초보자들도 공부를 하고 운이 따라준다면 낙찰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경매가는 시중매매가보다는 확실히 싼 편이니까요. 청약이 어렵다면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경매를 공부하고 뛰어드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