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소비권력 5070의 취향과 욕망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새로운 소비권력 5070의 취향과 욕망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라는 말이 맞다고 생각된다. 초고령화 사회에 급속도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누가 이런 책을 썼나 저자를 살펴보니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에서 지었다고 한다. 며칠 전에 읽었던 2022년 뉴미디어 트렌드 책은 10대와 20대의 눈높이에 맞게 샌드박스네트워크 데이터랩에서 만들었는데... 각자의 전공분야에서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트렌드를 읽으니 더 새해가 기다려지는 것 같다. 2022, 새해에는 우리나라 시니어들이 어떤 트렌드에 열광할지 궁금하다.

 

2022년의 테마는 에이지 플렌들리로 꼽았다고 한다. 나이드는게 막연히 무섭고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친구처럼 동행하면서 같이 시간을 보낸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졌다. “에이지 플렌들리테마를 대 전제하에 향후 몇 년간 우리 초고령화 사회를 강타할 시니어 트렌드를 이 책에서는 7가지 추렸다. 2022년의 시니어 트렌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요약해서 적어봤다.

 

첫 번째는 새로운 금융시스템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걷기와 운동을 비롯한 취미시장이 커진다. 세 번째는 이젠 내가 원하는 대로 살고 싶다. 네 번째는 나도 영원한 팬으로 살고 싶다. 다섯 번째는 시설이 아닌 집에서 늙고 싶다. 여섯 번째는 더 젊고 더 오래 산다. 일곱 번째는 남들처럼 죽고 싶지 않다. 7개의 문장만 들어도 뭔지 느낌이 오지 않는가? 더 자세한 설명은 이 책에 세세하게 나와있다.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는 설문조사와 통계 분석, 인구학적 연구방법과 추계 방법을 통해서 과학적이고 디테일하게 트렌드를 분석했다. 많은 인구를 차지하는 시니어에 대한 트렌드 알고 있으면 자신의 노후 대비 및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