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 - 나이 들수록 더 건강하고 품격 있는 사람들의 32가지 습관
뽀따(김보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뽀따TV’의 뽀따 언니가 첫 책 “50대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를 내다니 정말 반가운 마음에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물론 뽀따TV’의 구독자입니다^^ 그렇다고 50대는 아닙니다. 제가 구독하게 된 계기는 김미경TV” 세 자매 의상실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세 자매 분이 재미있게 수다 떠는 모습이 재밌었는데 괜찮은 생활 정보도 많이 알려줘서 보는 재미가 솔솔 했습니다. 자매 중에서 막내인 김보연님이 피부 미용 쪽으로 유튜브를 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그때부터 쭉 구독자입니다.

 

“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라는 뽀따 언니의 책 제목이 매우 이해가 되네요. 방송에서 항상 젤리뽀 여러분!” 하며 밝은 미소로 얘기하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항상 인상은 부드럽고, 말투는 여유로우며, 태도는 우아하게를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습니다. 그런 방송에서의 실천 외에도 구독자들에게 미쳐 다 하지 못한 말을 전하고 싶어 이렇게 책을 출간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뽀따 언니의 재능인 피부와 미용에 대한 정보도 가득 들어있네요. 곰손도 할 수 있는 10년 젊어지는 뽀따 메이크업 부분이 인상 깊네요. 특히 마스크를 많이 착용하니 눈썹 정리를 깔끔하게 하여 눈썹 메이크업에 신경 쓸 필요가 있겠다 생각 들었습니다. 마사지 부분에서도 조언이 있었는데요. 림프 마사지로 피부 속 노폐물 배출 할 수 있다고 하며 자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뽀따 림프 마사지 큐알 코드도 있어서 쉽게 영상을 찾아 따라 배울 수 있어 좋네요. 책의 처음부터 중반까지는 마음 마사지에 대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겉모습만이 아니라 마음 모습이 어떠냐에 따라 아름다움을 완성되니 이런 부분을 전해 주려고 책을 출간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50대 갱년기와 자녀들을 모두 독립시키신 분들이 보면 참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