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나리오 기획자의 생각법 - 14년차 기획자가 제시하는 직업 실전과 창작에 관한 조언
이진희 지음 / 들녘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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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나리오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의 저자는 10년 이상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로 일한 경력이 있다. 그래서 글 쓰는 사람이 그냥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책보다 더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게임 시나리오 작가는 단순 게임 스토리만 짜는 사람으로 생각했다. 그런데 p.21에 스토리 창작은 기본이고 세계관 설정, 캐릭터 설정, 아이템 설정, 배경 설정, 퀘스트 설정 및 제작 이런 일을 한다고 한다. 이런 일을 단순 이야기 만드는 일을 넘어서 게임을 기획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래서 게임 시나리오 작가보다는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가 더 어울리는 명칭이 된다.

 

스토리를 장편소설처럼 줄줄 써내려갈 줄 알았는데 아래 사진처럼 배경 설명, 캐릭터 대화체로 써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웹 소설 쓰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게임 회사에 취직해서 시나리오를 쓰기 전부터 학창시절에 웹 소설을 써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마지막 장에서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가 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학 전공, 게임 시나리오 작가 되는 법과 그 미래에 대한 찐 조언이 들어있다. 게임 시나리오 작가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작가라기보다는 기획하는 것이 더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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