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 사주명리학 최고 권위자가 알려주는 색과 부의 비밀
김동완 지음 / 행성B(행성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동완님의 책을 벌써 두 번째 읽게 되네요. 첫 번째 책은 삽화가 많이 들어있었던 관상 심리학책이었습니다. 그 책의 서평을 쓰면서 관상 심리학이 그냥 미신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통계학적인 학문이라고 말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색채 명리학에 대한 책도 근거 없는 미신이나 그런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진지하게 읽었습니다.

 

책은 재미있었어요. 지드레곤이나 방탄소년단, 등 유명 연예인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더라고요. 그들도 생년월일 사주가 있고 매체를 통해서 다양하게 드러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색채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좋은 예시였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이니까요.

 

관상도 노력하면 바뀔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나요. 그 답이 p.113에 나와 있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라고 표현 했습니다. 어렵긴 하지만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뀔 수 있다고 하니 이 책을 읽을 의미도 생기네요. 명리학에 대한 책이니 이 책의 중간 이후부터는 사주팔자를 보는 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었어요. 저도 나름 제 생년월일로 사주팔자를 봐봤습니다. 호기심에 이것저것 해보게 되는 책이었어요.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 보니 뭔가 맞는 것 같고 제가 꽤 사주팔자를 잘 보는 것 같고 재밌었습니다.

 

p.226에 방탕소년단 가수 정국의 사주를 통해서 어울리는 보석 코디법이 나와 있었는데요. 구리색을 착용하면 좋다고 나와 있더라고요. 구리색의 귀금속으로는... 금 또는 구리겠지요. 제가 좋아하는 정국이어서 언제 직접 선물할 일이 있으면 금을 선물해도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다 퍼주고 싶은 것이 팬의 마음이니까요. 정국의 사주에 좋은 것이라니 더 챙겨주고 싶네요. 색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미가 설명 되어 있어서 나에게 좋은 색이 뭔지 어떤 식으로 옷이나 귀금속을 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뭐든 아는 것이 도움이 되긴 되잖아요. 이런 내용의 책을 처음 읽고 이런 종류의 책은 잘 출판되지도 않는 편이라 희소한 지식을 알게 되는 것에 재미를 느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