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김향훈.이수현.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그것은 서울의 아파트. 책 좀 읽어 본 사람이면 당연히 알 것이다. 그냥 아파트가 아니라 서울 아파트이고 구축 아파트가 아니라 신축 아파트가 돈이 된다. 2021년 서울의 신축 아파트는 중산층의 소득으로는 매수할 수 없는 넘사벽이다. 따라서 뒤늦게 부동산에 뛰어드는 사람들은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지식을 익힐 수밖에 없다. 그나마 투자 자금이 적게 들기 쓰기 때문이다. 투자 자금이 많이 있다면 아기곰님의 재테크 서적에서도 말했듯이 자신이 가용할 수 있는 자산으로 상급지의 가장 좋은 부동산 한 채를 보유하는 것이 더 돈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일가구자에 대한 세제해택이 매우 좋으므로 똘똘한 한 채가 투자로서 부동산 자산으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된다.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책을 지금 거의 4권 정도 읽는 것 같다. 서울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양질의 경제서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아니면 내가 재개발 재건축 저서를 4권 정도 읽어서 눈에 들어오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이번에 읽는 책은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그렇지만 재개발 재건축은 시간이 오래 걸려도 너무 오래 걸리므로 항상 법령 개정사항을 유의해서 봐야 할 것 같다. 당연히 투자금이 많이 있다면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물건까지 눈 돌릴 필요 없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상층이며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벼락 거지가 되는 세상에서 자신의 부를 일정 부분 부동산 비중을 갖고 있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장점은 노란색으로 핵심 내용이 줄쳐있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법령을 좀 많이 개정하는가 이권이 개입되는 법령은 누더기처럼 개정 또 개정하여 그 업에 종사하는 사람조차 개정되는 법령들 따라갈 수가 없다. 재건축 재개발도 마찬가지이다. 그 속에서 투자를 하겠다고 한다면 당연히 공부해야 할 것이 많다. 그래서 저자가 자기가 생각하기에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노란색으로 밑줄을 쳐 놓은 것이 비전문가가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세 명이서 공저를 해서 좋았다고 생각한다. 한 명의 변호사 한 명은 공인중개사 한 명은 감정평가사 전문적인 영역이 따로 있어서 괜찮았다. 책 제목에도 “난생처음”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다. 이 책에서 모든 부분의 재개발 재건축을 소개하고 있다고는 생각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투자적인 측면에서 큰 줄기를 잡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