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와 번갯불에 속담 볶기 꿈달 작은 지식책 1
이믿음.최은규 지음, 양송이 그림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믿음이와 번갯불에 속담볶기

 

 

 

 

 

 

우리나라에 살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속담들...

초등가서는 학교공부에도 당연히 영향을 미치지요~~~

근데... 속담이라는 것이 어른들입장에서는 익숙하기에 쉽지만

아이들입장에서는 그닥 쉽거나 재미있는 과정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만나본 책을 보고는

속담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팍팍 들었답니다.

일단, 이 책은 쉽고 재미있답니다~!!!

 

 

 

 

 

 

본책과 속담카드랍니다~^^

속담카드는 초판한정상품이랍니다.

초판책에만 들어있는 특별한 사은품같은것이지요~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드형태로 속담을 익힐 수 있게 하였으니

아이들이 속담을 익히는데 좀 더 도움을 줄 수 있을듯하답니다~^^

그리고 속담카드에 그려진 그림들이 아주 유쾌하고 재미있답니다.

그림을 보면서 속담의 뜻을 쉽게 알아볼 수 있을듯 하답니다~^^

 

 



출간한지 얼마안된 따끈따끈한 상품이랍니다.

그래서 이렇게 초판상품에만 이렇게 특별히 속담카드를 증정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출간기념 이벤트도 진행하는 곳이 있는터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듯하답니다~^^

 

 



지은이의 말 듣고는 완전 놀랬답니다~!!!!

지은이가 아이라는 사실~!!!! 캬아~!!!!

 

'속담채이 좀 더 재미있고 쉬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라는 지은이의 말이 있답니다.

이 말이 책에 그대로 담겨져 있답니다.

제가 예전에 보았던 속담책들도 백과사전같은 느낌들이었는데요

이건 그렇지가 않답니다.

정말 지은이인 아이의 마음이 담겨져 있답니다~^^

 

 

 



실생활별로 나누다보니

동물, 식물, 사물, 사람과 생활, 음식, 날씨와 계절

이렇게 나누어져 있답니다~^^

 

나중에 찾아보기도 수월할 것 같네요~~~^^

 

 

 





속담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잘 풀어놓았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ㅎㅎㅎ

 

장황한 설명같은거 없고 정말 아이입장에서 딱 이해할수 있고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속담책이랍니다~^^

 

 

 





제가 글 내용이 잘 적혀져있어서 그림부분은 다 짜르고 사진을 찍었는데요.

그림들도 잘 되어있답니다~~^^

 

속담을 쉽고 재미있게 참 잘 풀어놓아서

속담에 관심없는 어른인 저도 재미있게 계속 읽게 되더라구요~ㅋㅋㅋ

 

 

 

 





속담으로 일기를 쓰는 방법도 너무너무 좋을것 같아요~~^^

저는 이런방법은 처음보았기에...

아~~ 이거 완전 괜찮당~~~ㅎㅎㅎ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속담일기쓰기 아랫부분에는 비슷한 속담에 대한내용이 좀 더 나와있답니다.

'도토리 키재기' 제가 완전 많이 듣고 자란 속담인지라...

넘 정겨운데요~ㅎㅎㅎ

 

 

 

 





 

속담퀴즈부분도 있어서 아이의 속담실력을 체크해볼 수도 있답니다.

속담퀴즈형태도 다양하게 있어서

엄마가 이런형태들로 문제를 활용해보아도 좋을듯해요~^^

 

아님,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방법으로

아이가 문제를 만들게하고 엄마가 맞추는 방법도 넘 좋을것 같구요~ㅋㅋㅋ

 

 

 

 

 

아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고 눈에 쏙쏙들어오는

그런 속담풀이책을 찾고 계신다면은 추천해주고 싶은그런 속담풀이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