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건너는 교실
이요하라 신 지음, 이선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2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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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협찬*



🏷️ 다채로운 삶을 품은 교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교실, 히가시신주쿠고등학교 야간반, 그곳에 다채로운 삶을 품은 학생들이 하나 둘 모여듭니다. 각기의 사연을 안고 말이죠!

✔️스스로를 불량품이라 여기는 다케토,
✔️가족의 배려 속 학업을 시작한 안젤라,
✔️자율신경 이상 후 다시 등교하게 된 가스미,
✔️중단된 학업을 시작하는 나가미네,
✔️그리고 의문의 과학교사 후지타케!

나이도, 학력도, 사연도, 성장과정도 제각기 다르기에 전혀 조화를 이루지 못할 듯 보이지만, 과학부라는 하나의 접점을 통해 상처를 이해하고 배려 받음으로써 치유의 과정을 거칩니다!

특히 다케토와 나가미네의 사연이 저는 인상 깊었는데요. 수많은 평가자 대신 단 한 사람의 관심만 있었어도 제대로 된 삶을 살았을 다케토의 사연, 전혀 다른 시대를 살았을 세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된 나가미네의 사연이 인물의 색채를 더 짙게 만듭니다!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과학 이야기가 꽤 등장하는데요! 백 프로 이해하진 못해도 나름 흥미를 가지고 들을만한 내용들이 등장합니다.

하늘은 왜 파란색일까?
구름은 왜 하얀색일까?
저녁놀은 왜 빨간색일까?
화성의 저녁놀은 파란색이라는데!
모든 건 레일리산란 현상이라는데?!

평상시 그냥 스쳐 지나갔을 작은 부분에 흥미를 가지고 의문을 제기하는 것부터 과학은 시작됩니다. 그렇게 히가시신주쿠고등학교 과학부는 '화성 크레이터' 재현 실험을 시작합니다!

이 꿈같은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것! 그곳에서부터 이요하라 신의 <하늘을 건너는 교실> 구상이 시작되었습니다.










🏷️ 서로를 이해하고 품을 수 있다는 것

모든 이야기가 순탄하게만 흘러가지 않습니다. 사회 속 뿌리 깊이 박혀있는 인식, 과거의 쌓은 인연의 대가, 다른 경험에서 오는 갈등, 학업의 벽 앞에 느끼는 절망감, 갈림길 앞에서 선택과 용기 등.

다양한 사건으로 등장합니다. 때론 큰 위험에 처하기도 하고, 과학부 전체가 흔들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국 그 안에서 그들이 다시 결속할 수 있었던 건 책임감과 믿음 그리고 이해라는 혼합물입니다.

✔️ 푸른 하늘은 없지만, 창문 밖으로 어두운 밤거리밖에 보이지 않지만, 그 교실은 지금 우주를 건너가는 중입니다!










📌 어떤 사람도 그럴 마음만 되면 반드시 뭔가를 만들어낼 수 있다. 그게 제 가설입니다. <p303>








✅ 장르 : 일본 드라마 원작 소설
✅ 페이지 : 359쪽
✅ 키워드 : 야간 고등학교, 과학부, 실험, 사연
✅ 한줄평 : 쉬지 않고 단숨에 읽을 정도로 스토리가 탄탄하면서도 각 에피소드와 인물도 매력적! 과학실험 직접 해보면 더 잼날듯한데... 그건 아마도 어려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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