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돈은 없지만 부동산 투자는 하고 싶은 월급쟁이에게
안상구(구짱)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돈은 없지만 부동산 투자는 하고 싶은 월급쟁이에게 / 초보 부동산 투자 도서

-

직장인들이 항상 가지고 있는 고민인 부동산투자와 직장생활의 병행을 다룹니다. 아파트 매매부터 토지매매까지 흙수저 월급쟁이가 17년 동안 왜 부동산 공부를 했고, 언제, 어디서, 어떻게 투자했는지 담고 있는 책입니다.

-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할 4가지 이유

산이 높으면 골도 깊습니다. 상승장이 오면 하락장이 오는 것이 당연한 진리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언젠가 투자기회가 옵니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철저히 공부하고 종잣돈을 모아두길 바랍니다.

평생직장이라는 의미도 직업의 안정성도 더 이상 의미를 갖지 못하는 시대입니다. 시대를 반영하듯이 현재 직장인 중 투잡 비중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직장인은 업무시간 특성상 변동성이 큰 시장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적은 부동산 투자가 유리합니다. 출퇴근 시간에 손품을 이용하여 정보를 찾고 주말에 임장을 다니며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절약만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는 없습니다. 절약이 종잣돈을 만드는 데 있어 필수적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부수입을 늘이는 겁니다.

-
-
-

월급으로 시작하는 소액 투자

직장인 평균 월급으로 책정된 금액은 3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이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는 그만큼의 가치를 지닌 부동산을 매수하거나 또는 급매와 경매로 저렴하게 낙찰받아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300만 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기본적으로 토지 투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아파트를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지방이라고 전부 위험한 것이 아니라 성장세를 보이는 도시도 많기에 여전히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첫 투자는 소액으로 시작
충분히 공부의 시기를 거친 후에는 소액으로 시장에 직접 참여해 보면 배우는 게 훨씬 더 많습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투자금이 적기에 타격도 크지 않습니다. 이런 경험이 여러 번 쌓이면 능숙하게 시장을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300만 원이라고 해서 쓸모없는 게 아님
본인의 입장이 아니라 그 토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려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돈 되는 땅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는 필요에 의해 매수했다가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매도해 차익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