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부가 있었다 - 흔들리는 투자자를 위한 부자의 독설 41
정민우(달천)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절대적인 투자 원칙!

제가 투자 실력이 뛰어나거나 예측을 잘해서가 아닙니다. 그저 싸게 샀기 때문입니다.가치 있는 부동산을 알아보고, 남들이 관심을 안 가지거나 두려워할 때, 경쟁이 줄고 가격이 내려갔을 때,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안전마진을 극대화했기 때문입니다. p155

-
-
-

 

 


어떤 시장에서도 물건을 찾는다

 

고금리 시기라면?

기존 저금리 시기에 3~4%의 금리로 7~8% 수익이 날 수 있는 투자물건을 찾았다면, 고금리 시기에는 5%의 금리로 10% 수익이 나올 수 있는 투자물건을 찾습니다.

실제로 저자의 다양한 사례를 보면 고금리 부동산 하락기에도 꾸준히 가치 있는 물건을 저렴하게 찾아서 투자하고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

부동산 하락기라면?

고금리에 부동산 하락기라면 가치 있는 물건이 당장의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서 경매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기회를 저자는 (부지런함으로) 놓치지 않습니다. 경매의 장점은 대출을 80%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모두가 외면할 때 가치가 올라갈 부동산을 가치보다 싸게 구매하여 안전마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
-
-

 

 


당신이 가진 투자 마인드는?
 


월세 10만 원이 나오는 부동산 투자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그 부분에 대해 투자권유를 받았습니다. 우리의 반응은?

A : "10만 원? 까짓 그거 벌려고 투자한다고? 세금이 더 나오겠네."

B : "그래서 투자금이 얼만데?"

B는 입지, 수요, 교통, 주변 환경을 따져봅니다. 실투자금이 거의 없거나 1000만 원 내외라면 고려해 볼 만합니다.

3% 금리로, 4000만 원을 예금해야 얻을 수 있는 이자가 월 10만 원입니다. 그리고 B가 이미 부자라면 질문을 덧붙입니다.

B : "그래서 몇 개를 살 수 있는데?"

-
-
-

 


고금리 시대, 여전히 남은 투자 기회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 1분기 사이 마지막 고금리 여파를 버티지 못하고 수도권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상가 등의 급매 처분이 늘어나고 경매 물건으로 많이 나올 듯합니다.

금리가 더 올라 대출이자가 월세보다 훨씬 더 높아지는 시기가 온다면 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는 버티기 힘듭니다. 그러니 못 버티고 던지는 매물이 나오는 겁니다. p304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