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원 부동산 투자
제승욱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수익에 대한 불확실성과 손실을 볼지도 모른다는 사실 때문에 투자를 망설입니다. 특히나 부동산같은 경우는 큰 돈이 필요하다는 생각과 또 그에따른 손실도 큰 것이라는 점 때문에 더욱 더 망설입니다.


그런 이들은 위해, 저자는 소액 부동산 아파트 투자를 이 책을 통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들도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책이지만, 주로 다루는 부분은 소액 아파트 투자입니다.


이 책은 '20평대 소액 아파트 투자'를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그에 따른 좋은 물건 찾는 법과 주의할 점 그 외 빌라 투자, 정부 정책에 따른 부동산 투자, 미분양 아파트 투자 등에 대한 내용들도 추가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보다 시장이 우선한다

 


부동산이 가열되어 폭등하면 대출과 세금을 통제해 더 이상 집을 사지 못하게 하고, 반대로 부동산 심리가 얼어붙어 거래 절벽이 이어지면 대출과 세금 규제를 풀어 거래를 일으킨다. 적당한 물가 상승률만큼 부동산이 올라가는 것을 정부는 바란다.

만약 지금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는 시점이라면 곧 정부의 규제가 들어올 것이다. 반대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시점이라면 곧 부동산 규제 완화책이 발표될 것이다. 굉장히 간단한 이치다. 정부 정책은 언제나 시장을 반영한다. p68~69

 


★ 부동산 가격은 공급이 50%, 정부 정책이 30%, 금리가 20%의 영향력을 가집니다. 결국, 정책은 시장을 이기지 못합니다.

 


 

소액 부동산 투자 공식 5가지


 

1. 가격분석

 

스마트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자할 물건의 가격을 분석해야 합니다. 가격분석의 목적은 주변 부동산 가격과 비교하여 적정가를 산출하는 것입니다. 아실,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등. 아파트의 경우 입지와 브랜드, 세대수, 근처 입주물량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에 분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2. 저가 매입

싸게 사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즉 시장이 공포에 사로잡혀 있을 때 투자를 시작합니다. 2022년 미국 발 금리 인상기 때 일부 부동산은 최고가 대비 30~50%까지 떨어졌습니다.

 

3. 리모델링

소액 부동산 투자는 보통 20년 이상 된 구축 아파트일 가능성이 높기에 리모델링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즉 오래된 물건을 새것으로 고쳐서 임대를 주고 추후 매매를 유도해야 합니다. 오래된 아파트는 도배와 장판 그리고 화장실 수리, 싱크대를 권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야 합니다.


4. 매매

부린이가 매도 시점에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꼭지에 팔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차라리 조금 싸게 팔고 더 빠르고 싸게 다른 물건에 투자하는 편이 낫습니다. 가장 밑바닥에 사서 꼭지에 파는 것은 신의 영역입니다.


5. 입지

소액 부동산, 특히 소형 아파트 지하철까지 도보 10분 이내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하철이 없으면 앞으로 지하철이 개통될 지역에 투자해야 합니다. 입지 중 가장 관건은 지하철 역세권, 지하철이 없는 지역은 버스정류장과 시외버스터미널, KTX 역 주변을 고려해야 합니다.



★ 부동산 투자는 내가 좋아하는 부동산을 사는 것이 아니라 남이 좋아하는 부동산을 사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