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 66일 영어회화 - 당신의 영어가 습관이 되기에 충분한 시간
강성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신의 대표적인 분으로 더 많이 알려진 '강성태'분의 이름을 걸고 나온 새로운 영어학습서입니다. 영단어, 영문법, 영어독해에서 많은 분들의 선택과 사랑을 받은 만큼 영어회화책에 대한 기대가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욱 더 보고 싶었던 책이였기도 합니다.

 

일상적으로 영어회화하면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합니다. 통암기부터 패턴암기등등 다양합니다. 이 책은 패턴을 이용한 활용학습에 해당되는 책이지만, 다른 패턴책들하고 조금 다릅니다. 보통 패턴책하면 패턴이 정말 단조로운편인데, 이 책은 패턴책의 그런 단조로움에서 벗어난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부록이 좀 많습니다. 회화맵2장, 복습용미니북, 셀로판필터, 감정맵1장 이렇게 부록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책속의 구성은 학습습관을 완성하기에 알맞는 기간인 66일을 목표로 하여 10일단위마다 복습을 하도록 권하고 있으며 총 60일동안의 학습내용과 추가적인 학습관련 도움글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하루 세끼 밥을 먹듯이 학습을 일상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부록들입니다.

하루 세 끼 밥을 먹는 장소에 부착하여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감정맵 마음에 듭니다. 감정별 다양한 단어들 좀 구분하고 싶었는데 잘 되었다 싶었습니다.

 

 

학습 10일단위별로 복습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복습용미니북입니다. 빨간셀로판을 덧되어서 일부 문장을 가리고 학습할 수 도 있고, 아예 한글만 보고 영어를 내뱉는 연습을 하는 용도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어떻게 해서 이책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어떤 원리로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해서 본격적인 학습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그런 마음이 담겨있다고 느낄만큼 퀼리티가 좋은 책입니다.

 

 

'파레토 법칙'

사회 전반에서 일어나는 현상의 80% 이상은 20%의 원인 때문에 발생한다는 내용의 경험법칙

 

'상위 60개의 패턴이 영어회화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라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보면 파레토법칙이 그대로 적용된 사례입니다. 그러면 왜 우리는 이렇게 영어회화가 어려운걸까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기본적인 회화를 위한 중요한 표현들을 저자의 기준이 아닌 통계적 과학적으로 접근하지 못한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볼 수도 있고, 매일학습하지 않는 학습자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이 책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통계적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학습서로 매일매일 학습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66일 후에 입이 트일 수 있을까? 공부를 하면 할수록 오히려 더 말문이 막히고 귀가 막히는 나 같은 사람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분량은 총 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장은 패턴, 두번째장은 회화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만 봐도 아쉬겠지만, 단순회화패턴책에서 벗어난 형태입니다.

 

'해도 돼요?'를 학습한다면 '입어도 돼요?','먹어도 돼요?'의 형태로만 응용이 되는 패턴과는 조금 다르게 '~할 수 있나요?','~할 건가요?','~했을까요?' 등으로 확장변형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화부분도 좀 더 확장된 형태로 접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앞서 배운 내용들을 담고 있기도 해서 지속적인 학습이 발전하는 형태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책 날개가 넓게 제작된 이유가 바로 한쪽페이지를 다 덮을 수 있어서 한글표현을 보고 영어표현을 뱉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회화를 공부해야 할까? 일단 주어진 내용을 영어로 표현하는 데만 집중하자. 말할 내용에 대한 단서 정도는 봐도 괜찮다. 그것을 보고 바로 표현할 수 있을 정도가 되면 실제 상황에서도 문제가 없다.'

-p34-

 

 

각 페이지의 하단에는 관련된 팁과 어록이 실려 있어서 학습에 있어서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5회독을 반복하면 장기 기억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매 학습마다 5회독 체크표를 활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QR코드를 통하면 mp3로 바로 연결됩니다.

 

 


QR코드를 통해 해당 mp3로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또한 공신닷컴에서 제공하는 영어회화 학습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해당책의 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대화문을 모아놓은 형태의 영상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복습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아직 몇일 학습하지 않았지만, 일단 책의 완성도가 높다는 측면은 확실히 인정할 만합니다. 그리고 강하게 느끼는 점은 '내가 이렇게까지 다 준비를 했는데 그런데도 안 할거야?' 라는 것입니다. ㅎㅎㅎ 이 책을 들고 공부안하기에는 저자분에게 넘 미안하다는 느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