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하루 한장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 미래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에 무지했던 녀석이 살짝 발을 담그고나서 그동안의 지식을 좀 정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일단 하루한장 한국사를 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큰별쌤의 숏강'이 제공되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짧은 강의이지만 해당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한편으로는 짧기에 아이들이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하루한장 한국사의 특장점을 본다면 아무래도 큰별쌤의 숏강과 좀 더 지식적으로 접근을 한다는 점인듯 합니다. 이야기중심보다는 좀 더 지식에 다가갈수 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있어서 나의 한국사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측정해보기에도 좋습니다.

 

 

 



학습계획표는 펼치면 뒷부분이 이렇게 연대표로 되어있습니다. 총3권으로 구성되어있기에 다 모으면 한국사 전체의 연표가 완성이 됩니다.

 

 

 

 

 

 

'역사란 무엇일까?'라는 내용부터 시작

첫페이지의 왼쪽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강의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이야기해주기에 학습전에 미리 보는게 효율적입니다.

 

 


안쪽페이지는 설명으로 되어있고, 문제는 맨 마지막부분에만 있습니다. 문제를 제대로 풀려면 꼼꼼하게 봐야합니다.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연결이 되지만, 유튜브에서 바로 찾아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미래엔을 검색해서 재생목록에서 해당교재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시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강좌당 대체로 2분내외이기에 복습차원에서 한꺼번에 보는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강의는 세로모드입니다.

참고하세요~

 

 

 

풀기 시작한지는 한달이 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현재 '5주 5일' 차를 풀고 있습니다. 그동안 풀면서 틀리기도 하고 맞추기도 했지만, 일단 제 아이만 놓고 보자면 좀 더 정확하게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들은 앞서 공부한 내용이 한꺼번에 등장하기에 머리속에 제대로 정리가 되어있지 않으면 풀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이 부분을 통해서 어설프게 학습한 내용이 정리되기도 합니다.

 

 

 

 



맨 앞장은 앞서 배운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7~8문제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낱말퍼즐같은형태로 정리를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부분은 엄마랑 같이 내용을 정리하고 풀면 더 좋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 풀기전이나 후에 앞서 공부한 내용을 숏강을 보면서 머릿속에 한 번 정리해도 좋을 듯 합니다.

 

 

한국사를 이야기중심보다 좀 더 지식적으로 접근하고 싶고 또한 짧은 강의를 통해서 이해가 쉽도록 하고 싶다면 추천하고픈 초등한국사문제집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활용한 후에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