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문장구조에서 절과 구라는 부가적인 부분들이 같이 복합적으로 된 문장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구문독해 학습을 위한 책입니다. 만약 기본적인 문장에서 주어, 서술어 같은 형태가 명확하지 않다면 일단 기본편을 먼저 학습한 다음에 심화편으로 넘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이 책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일반적인 학습서와는 조금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좀 더 명확하게 문장구조를 볼 수 있게 하기에 독해연습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는 연습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제가 직접 1/3정도 가까이 학습을 했는데, 처음에는 낯선형태의 학습이라서 좀 당황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곳에서 영어문장을 보는게 좀 더 잘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직접 학습한 학습자 입장에서 이야기를 하면 구문독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이 학습서를 하면서 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원서나 독해서를 매일 조금씩 같이 읽어나가면 학습효과를 좀 더 높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기본편도 같이 받아보았습니다. 고급편을 하면서 혹여나 안되면 기본편으로 내려가고자 했지만, 다행히 아직까지는 심화편을 잘 진행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문장자체를 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충어(보어, 목적어), 수식어(부사, 전치사구)와 같은 형태로 끊어볼 수 있는 힘이 전혀 없다면 기본편부터 시작을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문장형태는 끊을 수 있으나 좀 더 복잡한 문장을 볼 수 있는 힘을 기르고자 한다면 심화편으로 넘어가면 될 듯 합니다.

이 그림을 보면 심화편에서 다루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감이 올 듯 합니다. 간단한 문장에 이것저것 붙어서 길어지면 그때부터는 문장이 눈에 안 들어오고 해석자체를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장형태를 묶어서 볼 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 문장이 좀 더 명확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해석도 명확해지고 긴 문장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는 것이지요.


절, 구의 꼬리표들을 좀 더 알기 쉽게 좀 더 명확하게 보이게 도와주는 영어학습서입니다.



절과 구의 꼬리표들이 용법에 따라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똑같은 형태이고 같은 명사적용법이지만 하는 역할이 틀린 경우도 같이 비교해서 다루고 있어서 어떤부분이 다른지 비교하면서 학습하기에 좋습니다.


영어기초자입장에서 좀 더 알기쉽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교과서적인 문법적인 설명보다는 구문해석을 위해서 좀 더 유용하도록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평상시에 좀 헷갈렸던 부분들이 어느정도 명확해지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영어학습이 어느정도 훈련이 된 이들이 보면 이게 왜 헷갈리지 싶으려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항상 영어기초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 같은 이들에게는 배려될 수 있는 부분들이었습니다.

문장마다 최대한 알아듣기 쉽게 반복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영어기초자가 아니라면 지겨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이들에게는 계속 반복설명되는 부분들이 있기에 좀 더 쉽게 학습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맨 뒷부분입니다. 그동안의 학습이 얼마나 잘 되었는지 알아 본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좋을듯 합니다. 스스로 구문해석을 해보고 뒷부분의 내용을 참고하여 나의 해석과 영어구문 보는법이 맞는지 체크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짧은문장도 있고, 긴문장도 있습니다. 긴문장은 좀 더 보기 편하게 끊어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문장을 보는 힘이 얼마나 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문장을 마디로 나누고 (기본편), 매듭과 꼬리표로 묶어서 보고(심화편) 이렇게 조금은 다른 형태의 구문해석 영어학습서입니다.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는 낯선방식이라서 당황스러울 수도 있으나 막상 학습을 해보니 생각보다 효율적인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앞에 설명들을 바로 읽지않고 본책학습을 몇장 해본 다음에 앞에 설명들을 읽었습니다. 오히려 그게 이 학습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