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차트의 움직임으로 장의 흐름을 파악해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하지만 매번 이야기하듯이 이런부분들은 항상 스킬적인 부분에 들어가기에 아무런 공부없이 무작정 뛰어드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차트의 움직임을 계속 보다보면은 나름대로 약간의 흐름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점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수많은 주식을 계속해서 들여다본다는 것은 솔직히 불가능한 일이기에 차트의 흐름을 보는법을 핵심정리형태로 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주식이라는게 참 복합적입니다. 단순히 재무재표, 차트, 뉴스, 공시등 한가지만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기에 약간 복합적으로 볼 필요가 있는 투자입니다. 그중에서 차트적인 부분에 있어서 핵심만 딱딱 짚어서 보기에 좋습니다.

 

 

 

 



300가지 내용중에서 제가 아는 부분은 솔직히 좀 적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 책 들고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좀 많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가 알고 있는 부분을 적용해 보았을때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차트에 대한 스킬적인 부분을 공부하기에 참 괜찮습니다. 물론 차트의 움직임을 이미 충분히 파악하고 있으신 분들보다는 아직 저처럼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보기에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이론적인 부분을 그냥 글로 읽기만 하는 것보다 직접 본인이 알고 있거나 가지고 있는 주식들과 대조를 해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서 나름대로 기준을 가지고 주식을 평가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실제 모델과 적용하면은 자기만의 판단기준이 생깁니다.

 

 

 

 




책의 구성을 보면은 실제 주식차트를 가지고와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차트별로 어디를 집중해서 봐야할지를 설명하고 주의할점과 나름대로의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습니다.

이미 결과물이 나온 차트이기때문에 눈이 좀 더 명확하게 들어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거래에서는 시작점이거나 진행중이거나 하는 경우이기때문에 쉽게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짚어주는 부분들은 실제 거래시에 나름대로 도움이 되는 부분들입니다.

 

 

 

 



정배열 그래프는 종종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성장가능성이 높으면서 앞으로 주목할 만한 요소를 가진 주식들에게서는 종종 나오는 그래프입니다. 일명 힘모으기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정배열 나온다고 반드시 폭등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폭락이 오기도 합니다. 또는 정말 오랜시간동안 힘만 모으기도 합니다. 이때봐야할 요소들이 거래량같은 부분도 같이 봐야합니다. 이런 포인트와 어떤점을 같이 봐야하고 주의해야하는지 등등에 대한 부분을 같이 다루고 있어서 저 같은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도움이 되는 요소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을 살짝 발을 담궈봐서 조금은 아는게 생겨나고 있는 저 같은 주식초보자들이 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주식을 전혀 모르거나 또는 너무 잘 알거나 하시는 분들에게보다는 주식에 발을 담그기 시작했는데 차트보는 부분에 대한 스킬을 부딪치면서 공부하고 싶다라고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책입니다.

주식은 공부입니다. 그리고 마음의 객관성입니다. 욕심을 부리는 순간 내가 아닌 다른이가 멋대로 판을 휘어잡습니다. 재무재표, 공시, 뉴스, 회사에 대한 정보등 많은 부분들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공부해야 할 부분에 차트보는 스킬적인 부분도 당연히 들어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자신만의 규칙을 가지는 것입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